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보기드믄 독일 TELEFUNKEN 텔레푼켄 S81 도시락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요즘은 정말보기드믄 상태 아주좋은 독일 TELEFUNKEN 텔레푼켄 사의 S81 도시락 싱글형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작은사이즈에 도시락같은 외모를 풍자해서 일명 도시락 엠프로 한시대를 군림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인테리어 용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부터는 국내에서 깨끗한 제품을 자주 접하기가 힘든제품 이며 이엠프의 베스트 매칭의 스피커라 불리우는 지맨스 베게 스피커와 매칭이 좋아 같이 배치해두면 정말 그럴싸한 소리와 함께 멋진 도이치 인테리어를 연출할수가 있습니다. 이제품은 극소출력 제품으로서 8옴에 체널당 1.5W 4옴에 체널당 2W의 소출력을 내보내며 출력관으로는 6BM8 이 2알 채용되어 있어 상당히 부드럽고 섬세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사이즈가 아담하고 이뻐 쓰기편하고 간편해서 많은 매니아 .. 2016. 9. 20.
PIONEER 파이오니아 빈티지명기 PL-41 턴테이블 입니다 -극상품 큰모터-(ending) 일본 턴테이블의 고전이라 불리울수 있는 PIONEER 파이오니아 사의 PL-41 턴테이블 입니다. 한떼는 국내 오디오유저 분들이 가장 저렴한가격에 양질의소리를 느끼면서 사용할수 있었던 턴테이블 이며 왠만한 토렌스 엔트리급 제품들보다 음질이 좋다고 알려졌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혹자는 가라드와 비교 해도 무시할수없는 소리라고 얘기하시는 분들도 있을정도로 좋은 제품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 으로서 제가 여지것 봐왔던 PL-41중 가장 깨끗한 극상품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이며 큰모터가 채용 되어 있는제품 이기도 합니다. 후기에 발매된 모터는 기존의 모터보다 작은 사이즈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묵직하고 이쁘게 잘짜여진 우드베이스 속에 큼직한 모터와 전해콘덴셔 등의 구성으로 유명했던 벨트 드라이브.. 2016. 9. 20.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명기 C-20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ending) 미국 Mcintosh 맥킨토시 사의 시대의명기 C-20 초기형 프리엠프 입니다. C22 와 대립하여 맥킨토시 프리 엠프중 인기도가 가장높은 프리엠프 로서 앞면이 황동으로 줄그어진 초기형 제품입니다.(초기형중 후기로 치는 4L 시리얼의 제품입니다) 소리가 맥킨 C-22 프리엠프 처럼 고음부가 많이 나지않고 두툼하고 섬세한 부드러운 음색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으로서 모든 맥킨토시 제품이 그러하듯 내부부품의 컨디션과 오리지널리티 볼륨과 벨런스의 상태가 가격의 반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게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이제품은 사진과 같이 내/외부 상태가 퍼펙트함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이며 내/외부 외모상태 역시 왠만해선 볼수없는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볼륨과 벨런스 역시 좌,우 편차차이 거의없이 .. 2016. 9. 20.
Mcintosh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명기 C-20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후기형 극상품-(ending) 미국 Mcintosh 맥킨토시 사의 시대의 명기 C-20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초기모델이 아닌 후기에 발매된 제품이며 60년대 발매된 제품으로 비교한다면 세월에 비해 출시한지 10년된제품과 비교해도 많이 뒷쳐지지 않을 만큼 보기드믄 깨끗한 상태의 제품입니다. 앞면이 황동으로 줄그어진 초기형 C-20 프리엠프의 롱런에 이어서 출시된 제품으로서 C-20초기형의 단점을 많이 개량시켜 출시한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소리가 맥킨 C-22 프리엠프 처럼 고음부가 많이 나지않고 두툼하고 섬세하며 부드러운 음색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으로서 모든 맥킨토시 제품이 그러하듯 내부부품 존재여부와 볼륨과 벨런스의 상태가 가격의 반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게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이제품은 내부부품 전혀 손대지 않은 오리.. 2016. 9. 20.
테크닉스 베스트셀러 SL-1200MK2 턴테이블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좋은 테크닉스 SL-1200 MK2 턴테이블 입니다. 상태양호한 상태의 제품으로서 테크닉스 턴테이블중 유독 가장많이 팔렸던 베스트셀러 롱런형 모델이며 이제품 으로 인하여 현재까지도 같은 시리즈의 제품이 신품으로 출시될 정도의 큰 파동을 잃으켰던 제품입니다. 반S자 암대 와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사용방법,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잔고장이 없는 튼튼한 내구성이 메리트가 높은 제품이며. 아날로그 입문하시는 분과 업소에서 DJ 분들의 인지도 1위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 입니다. 완전 수동방식 으로 약간의 손놀림과 키고 끄고 판바꾸고 등의. 약간의 귀차니즘을 요구 하지만 새로히 아날로그 입문자가 사용 하시고 소리듣는 데에는 자동방식 보다는 아날로그 배움으로서는 상당히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험이.. 2016. 9. 20.
최고의 FM 튜너 실내/외 안테나 팡파레 FM-2G 입니다 -신품-(ending) 2016. 9. 20.
The Fisher 피셔 베스트셀러 800-B 진공관 리시버 입니다(ending) 미국 피셔 사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800-B 진공관 리시버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세월에 비한다면 내/외부 상태가 양호할 정도로 관리가 잘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피셔 진공관 리시버 시리즈중 초기에 발매된 버전의 제품으로서 가장 보기가 드믈고 옛날소리가 더 잘나온다는 제품입니다. 진공관 특유의 음색으로서 잘알려져 있는 500-B 진공관 리시버와 같은회로 같은 구성의 제품이며 내부에 AM기능만 추가되어 발매된 제품이 800-B 리시버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AM기능이 현재에 이러러 의미는 없지만 그시절에 그만큼 많은 물량 투입을 했다는 얘기겠지요. 튜너 음색은 진공관의 섬세함과 약간은 심심함 까지 배합되어 있는듯한 맑고 경쾌한 음색으로 듣는분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며. 라인단의 성능은 진공.. 2016. 9. 20.
(Acoustic Research) AR 2ax 초기형 스피커입니다(ending) AR (Acoustic Research)사의 2ax 스피커 입니다. 아메리칸 사운드의 시작이라 할수있는 보급형 제품중 한떼 가장많이 판매되었던 베스트셀러에 속하는 인기형 스피커 입니다. AR 스피커 사용자라면 한번쯤은 거쳐 갔을 법한 아직도 한대정도 보유하고 있을법한 스피커로 보셔도 될거 같습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도색없이 이렇게 결이 살아있는 상태좋은 제품도 드믈거라 생각합니다. 어테뉴에이터는 맞춰놓았지만 완벽하진 않습니다. 크게 건들지 않는다면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으며 이제품같은 경우는 가격대비 소리가 우수하고 현대적인 AR과 빈티지 AR 스피커의 색깔을 합쳐 놓은듯 장르별로 구별없이 좋은소리 내주는 제품입니다. 3a를 제외하고는 유일하게 락계열이나 기타 계열 에서도 상당히 훌륭한 .. 2016. 9. 20.
The Fisher 피셔 최상급 50AZ 진공관 모노모노 파워엠프 입니다(ending) 미국 The Fisher 피셔 사의 최상급 모델인 50AZ 진공관 모노노 파워엠프 입니다. 피셔 초창기 모델로서 현재까지도 피셔 모델중 가장 힘이좋고 드라이빙 능력이 출중한 제품으로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들여와 물건상태는 아주 좋은편 입니다만 오버홀을 오리지널로 하지는 못한제품입니다. 원래 채용된 재치 출력관 정류관 구성을 하고 있으며 AR3나 AR1 같은 스피커와 매칭하면 환상적인 소리를 들려준다고 잘 알려져있는 파워엠프 입니다. 현제품은 오버홀을 받아놓은 상태이기에 작동상 문제는 없으나 오리지널리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시 오버홀을 받으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험없고 좌우 볼륨대칭은 모노 시절제품이라 약간나는편 이지만 사용상 전혀문제가 되는게 없습니다. 체널당 50W+50W의 넉넉한.. 2016. 9. 20.
Technics 테크닉스 SL-1200MK5(신형) 턴테이블 입니다 -A급 신품바늘 포함-(ending) 일본 턴테이블의 명기 Technics 테크닉스 사의 베스트셀러 모델이자 2010년도에 회사가 넘어가기전에 발매된 모델인 SL-1200MK5 턴테이블 입니다. 아주오랫동안 사용해도 고장이 적은 1200MK2~MK3 의 불편했던 단점을 조금더 보안하여 오랫동안 개량되면서 출시한 마지막 모델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피치 속도 스타트 스톱등을 가장완벽하게 작동하고 정지 하게끔 만들어진 고급모델 입니다. 2003년 부터 출시 되어 2009년까지 신품판매를 하였으며 아직도 간혹 신품을 판매하는곳이 있을정도로 완성도와 인기가 가장 좋은 턴테이블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까지 1200MK5 의 판매량이 1200MK2 만큼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리면 소리 내구성이면 내구성 안정성 이면 안정성 모든걸 갖추고 있는 턴.. 2016. 9. 2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