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북쉘프 명기 LINN KAN 린칸 스피커 입니다 -원박스포함-(ending) A 한번들어가면 나오지않는다는 북쉘프명기 LINN KAN 스피커 입니다. 아주 작은 아담한 사이즈 북쉘프 양대산맥 으로 손꼽을수 있는 로,하,스 3/5A 와 함께 한시대를 풍미했던 베스트셀러 모델로서 주관적이지만. 제 취향에서는 약간은 어두움 음색의 3/5A 보다 밝고 상냥한 소리를 내주는 스피커로서 가요,나,팦 의 장르에서도 좋은소리를 들려줍니다. 단단한 인클로우져 구성에 2way 조합이 환상의 소리를 재생해주며 이제품역시 쿼드33/303 분리형 엠프와 최고의 궁합이라 불리울 정도로 훌륭한 소리 들려줍니다. 사진과 같이 오리지널 원박스와 매뉴얼까지 있는 제품이며 트위터가 눌렸다 픤자욱은 있지만 큰티가 나지 않습니다. 인클로우져 상태는 퍼펙트하며 고무엣지를 사용해 영구적으로 교체없이 사용가능 합니다. 중.. 2014. 5. 27.
2014年 5月 종합전자 매장사진입니다. 감사합니다^^ 2014. 5. 22.
오디오리서치 VSI-55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A급 리모컨밎 더스트커버 포함-(ending) 오디오리서치 사의 VSI-55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리모컨이 지원되는 제품으로서 몇년전 출시하여 가장 큰 판매고를 올렸던 베스트셀러작 인티엠프입니다. 그만큼 신뢰도와 만듬세가 좋아 많은 유저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이자. 진공관 소리를 듣고싶은 분들에게 자잘한 트러블 걱정없이 오랫동안 편안히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전사용자 분이 신품구매후 크게 사용안했던 제품이기에. 새로히 사용하실 분에게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더스트커버가 없었던 불편함을 아크릴덮개를 새로만들어 사용안할떼도 먼지나 물같은게 들어가지 않도록 안정성을 높여놓았습니다. 진공관중 KT88과 호환되는 높은출력의 출력관을 6550을 사용하여 스피커 매칭이나 무대감등에 아쉬움이 덜하며 드라이빙능력이 탁월해 북쉘프 스피커를 핸드링하는 능력이.. 2014. 5. 22.
산수이 베스트셀러 808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ending) 내/외관 상태 우수한 수준의 산수이 사의 베스트셀러 8080 녹턴형 대형 리시버 입니다. 베스트셀러 시리즈 제품인 7070 리시버와 최고봉9090 리시버 사이의 제품 으로서 산수이 계열 녹턴형 리시버 베스트셀러에 속하는 점보급형 리시버 입니다. 앞면 튜닝페널의 화사함과 함께 매혹적인 녹턴형 리시버 로서 같은시대 최고의 자리를 고수했던 마란츠 사의 제품들과 대열하던 한시대를 풍미했던 제품이자 현재에도 큰인기를 누리고있는 제품입니다. 만듬새가 튼실하고 많은 물량투여를 한 제품이며 반면에 잔고장이 되래 많은편 이지만. 물건상태만 깨끗하다면 내구성 문제도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내부의 정기정검 맞춰놓은 상태이며 볼륨밎 벨런스 정검 맞춰놓아 볼륨샘이나 좌,우 체널 벨런스 차이나는 문제점 없는것을 확인하였.. 2014. 5. 22.
맥킨토시 보급형 베스트셀러 C32 프리엠프 입니다 -상태양호-(ending) 내/외관 상태좋은 맥킨토시 사의 C32 프리엠프 입니다. C34V프리엠프 와 함께 가장 맥킨토시의 음색과 음질을 뛰어나게 보여주는 제품이며 타제품과 달리 가격대비 성능좋은 보급형 프리엠프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볼륨게인이 좋아 중고역이 호방하며 저출력 진공관 파워엠프 2A3및 300B와 매칭이 좋아 대형스피커 기기도 거뜬히 울려주는 프리엠프 입니다. 또한 2205 파워엠프와 한시대를 풍미했던 롱런형 프리엠프로서 가장손꼽는 베스트매칭 속에 있는 기기이며 포노단이 좋아 턴테이블 듣는분께 저렴히 좋은소리 재공해줄수 있는 프리엠프 입니다. 1977년부터 81년까지 생산한 제품이며 출시가는 상당히 고가제품 이였습니다. 전원220V 사용가능하며 자잘한 기포 조금있지만 육안으로 크게 티나지 않기에 디스플레이상 큰 문제.. 2014. 5. 22.
JBL 베스트셀러 L-300 스피커 입니다 -올알니코 2만번대-(ending) JBL 사의 L시리즈 최상급인 명기 L-300 스피커 입니다. 이제품역시 회외에서 엄청나게 좋아하는 제품이여서 L시리즈 단연 최고봉으로 보셔도 될정도로 너무나 유명한 JBL 4344와 견주어 한시대를 풍미했던 스테디셀러 급의 스피커 입니다. L300은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페라이트 우퍼가 아닌 알니코 우퍼가 채용된 제품으로서 올알리코 구성으로서 소리가 조금더 편안하고 저음은 넉넉하게 울려퍼져 처음듣는 분들에게도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혼드라이버 와 초고역 트위터의 구성이므로. 찰랑거리는 음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LE85 중역 드라이버의 편안하고 매끈한 중,고역대와 077 초고역의 강렬함의 조합이 상당히 어울립니다. 큰사이즈 이지만. 가정에서 메인스피커로 많이 사용되던 제품으로서 맥시토시나 마란츠 .. 2014. 5. 22.
The Fisher 피셔 명기 400CX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앞면판금작업-(ending) 피셔사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400CX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오리지널 패널에 새로히 판금작업을 하여 선명하게 바꿔놓은 제품으로서 피셔사 제품의 매니아라면 누구나다 선호하는 모델입니다. 피셔사의 스테레오 프리엠프 최초로 출시되었던 400C 의 개량모델이자 프리엠프 좋은소리결은 그대로 이어가되 부족한 부분을 개량한 버젼의 제품으로 보심이 될듯하며 이모델 역시 트러블이나 잔고장이 없이 관리가 잘돼있다면 맥킨토시 고급 프리엠프 제품군들과 대비해도 뒤쳐지지 않는 좋은 음색을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총 10개의 진공관이 채용되어 있으며 포노단이 뛰어난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내부 부품역시 사진과 같이 추가로 콘덴서를 보충한것을 제외하면 오리지널 상태이며 동사의 피셔 SA-300 이나 SA-1000 과 같은 진공관 파.. 2014. 5. 13.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C34V 프리엠프 입니다 -A급 우드케이스 포함-(ending) 맥킨토시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C34V 프리엠프 입니다. MC7270 파워엠프나 MC7300 숏바디 MC7150 파워엠프 제품군들과 매칭하여 십수년간 베스트셀러로 위치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제품은 맥킨토시 파워엠프도 좋지만. 진공관 파워엠프와의 매칭도 아주 좋기떼문에 소리를 전부 아시려면 수가지의 제품과 매칭해보셔야 평가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진과 같이 외부상태 A급 수준의 제품으로서 램프이상역시 없이 완벽합니다. 대형카페나 대형 공간에서 오디오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파워엠프 3대를 같이 구동할수 있는 멀티 프리엠프 입니다. 노브밎 내부상태 작동상태 완벽합니다 전원117V 사용하며 사진과 같이 우드케이스 포함입니다. McIntosh C34V 일본 출시가격 \680,000 엔 (1986년 .. 2014. 5. 13.
보기드믄 LEE'S Laboratory 이연구소 모델 660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ending) 보기드믄 이연구소 LEE's Laboratory 사의 모델 660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초기작품 으로서 이연구소 제품중 가장 좋은 트렌스포머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만듬세역시 정류관을 2알을 채용한 만큼 최적의 진공관 파워엠프의 효과를 누릴수 있게끔 만들어놓은 제품입니다. KT88과 6550을 동시에 자가바이어스 사용으로서 바이어스 조정없이 사용가능한 편리성이 있으며 드라이브관 증폭관 역시 완성도 높은 6SN7과 6SJ7 을 각각 2알씩 사용하여 진공관 파워엠프 로서는 정말 잘 만든 파워엠프라고 평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소리가 거칠지 않지만. 뎀핑력이 좋아 거칠지 않게 잘때려 주며 빈티지 스피커를 핸드링 할수있도록 4 8 16 옴이 모두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대비 진공관 파워엠프.. 2014. 5. 13.
명기 J.A.MICHELL GyroDec 미쉘 자이로덱 턴테이블 입니다.(ending) 영국 턴테이블 명가인 미쉘 엔지니어링 사의 미쉘 자이로덱 턴테이블 입니다. 요근래 거의 보이지 않는 모델로서 출시부터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현재까지 아날로그 사용자에게는 꼭 한번 들리는 베스트셀러 모델의 중급형 턴테이블 입니다. 신형과 다르게 초기형 모델이여서 더스트커버가 있는 Type 이며 초기에 출시된 롱런형 인기 모델입니다. 이제품이 있었기에 현재의 신형 제품들도 나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현재에도 지금의 디자인과 거의 흡사한 제품 으로 신제품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구형이든 신형이든 출시떼부터 비싼 출시가격과 아끼지 않은 물량 투여가 돋보이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6개의 황동으로 제작된 추의 움직임이 상당히 기계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제품으로서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아날로그의 모습을 보여줘.. 2014. 5. 12.
골드문트 엔트리 베스트셀러 텔로스 390.2 인티엠프 입니다 -극상품-(ending) 스위스 오디오명가 골드문트 사의 엔트리급 베스트셀러 모델인 390.2 인티엠프 입니다. 390D 의 개량형 후기모델로서 골드문트라는 고가격대와 덤비기 힘든 아우라를 쉽게 경험하기 위해 엔트리급으로 겨냥하여 출사표를 던졌던 모델 입니다. 기획적인면에서 큰성공을 거둔바. 가격적으로 덤비기 힘든 골드문트라는 높은벽을 390D와 이제품으로 동호인에게 한발더 다가오게끔 성공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골드문트라는 레이블답게 깔끔하고 고해상력에 거칠지 않은 면모가 상당히 인상적인 소리를 들려주며. 네임같은 무대감과 쏘는맛은 있으나. 전혀 가볍지 않은 세단같은 음색이 상당히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외관의 다이케스팅 작업으로 만들어진 케이스는 진동이나 신호 발생률을 최소화로 방해받지 않기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알고있으며.. 2014. 5. 12.
보기드믄 레어아이템 ATC SCM-20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ending) ATC 를 현재의 자리까지 큰 레이블로 성공시켜준 스피커중 하나라고 자부할수 있는 ATC SCM-20 스피커 입니다 싱글단자인 초기에 생간된 구형 버젼으로서 구형 장터에도 잘 나오지 않는 레어아이템 으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ATC 북쉘프중 No.1 으로 손꼽히는 스피커 로서 초기모델은 내부의 선재를 킴버사 제품으로 채용하여 스케일이 아주큰 중,저역대에 이쁜 고음의 벨런스를 맞춰놓은듯 합니다. 묵직하게 떨어지는 중,저역과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고음의 벨런스 조합이 일품인 이스피커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매칭인데요. 프로시드 프리/파워 와 가장 문안 하고 기본적인 매칭을 선보였던 기억이 있으며 카운트포인트 SA-5000 과 400R 매칭역시 상당히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전혀 어울릴거 같지 않는 맥킨.. 2014. 5. 5.
파이오니아 중상급 PL-50LII 턴테이블 입니다 -A급 일자암1개 S자암1개 포함 카드릿지 모두포함-(ending) 파이오니아 PL시리즈 중상위 모델인 PL-50LII 턴테이블 입니다. 작지않은 중급형 사이즈의 제품으로서 턴테이블 입문이나 업그레이드용으로 강추드리는 제품입니다. S자암대와 일자 암대가 포함되어 있어 일자암대와 S자 암대의 소리차이 비교밎 경험에 큰도움이 될만한 옵션이 달려있는 제품이자. 각 바늘이 채용되어 있어 번거러움없이 이것 저것 교체하여 사용하시면 되는 턴테이블 입니다. 보기좋은 장미무늬 베이스에 묵직한 턴테이블의 중압감이 좋아 메인급밎 디스플레이 용도로도 출중한 제품입니다. 럼블이나 트러블 없이 상태 완벽하며 일본에서 들여온 제품 으로서 내구성역시 의심할 여지가 없으리라 봅니다. 턴테이블의 가장 최전성기이자 마지막에 가까운시기에 나온모델 이기에 완성도가 가장 높습니다. Pioneer PL-50L.. 2014. 5. 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