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스레숄드 초기모델 FET-Two 프리엠프 입니다 -업그레이드-(ending) 하이앤드 메이커인 스레숄드 Threshold 사의 FET Two 프리엠프 입니다. 한시대를 풍미했던 하이앤드 회사의 최고의 전성기 시절을 만들어준 두제품이 FET-One 과 FET-Two 로 알고있습니다. 그이후로 발매된 프리엠프로 FET10(/ e) 프리엠프가 명기백선에 등재되는등 스레숄드 초기형 제품이 아니였다면 이렇게 까지 명실상부 최고의 하이앤드 회사로 입지를 다지지 못했을듯 합니다. 그만큼 만듬세와 음색모두 훌륭한 프리엠프이며 오디오계의 5대 천재 엔지니어로 불리우는 넬슨패스가 증폭도를 개발하여 큰이슈를 부각시킨 제품입니다 가격면에서는 부담없이 좋은소리로 보답해주는 실력기 입니다. 상당히 슬림하고 폭이 작은 전원부 분리형 방식이지만. 내부를 보면 엄청나게 심혈을 기울여 제작된걸 알수있을 정도로 .. 2014. 3. 29.
토렌스 TD-125 턴테이블 입니다. (ending) 턴테이블 명기 THORENS 토렌스 사의 TD-125 MK2 턴테이블 입니다. 자주나오지 않는 제품으로서 아담한 사이즈에 비하여 성능비 음질이나 비주얼 등 상당히좋으며 채용된 톤암에 따라서 소리가 좋아진다고 알려져 있는. 아날로그 고수분들이 거쳐갔을 법한 제품입니다. 턴테이블 베이스로 좋다하여. 많은분들이 오리지널 암대를 떼어내고 SME 3009를 장착하여 사용하며. 현재 이제품 역시 구형 SME 3009 유니버설 톤암이 착용되어 있습니다. 일반3009와 달리 해드쉘이 분리되는 방식이며 아날로그 처음 입문하시거나 보급형에서 업그레이드 용도로 가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메리트 있는 중급계위의 턴테이블 입니다. 제대로 아날로그에 입문하실 분들에게 추천하며. SME3009 의 미려하고 섬세한 음질이 상당히 듣기 .. 2014. 3. 24.
맥킨토시 명기 MC225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레터링 전부살아있음-(ending) 맥킨토시 사의 스테디셀러형 파워엠프인 MC225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맥킨토시 진공관 음색을 가장 이쁜소리로 승화시키는 파워엠프로서 가격대비 대안이 없을정도로 구동능력이나 음색등 모든게 뛰어난 제품 입니다. 타기기와 달리 피셔제품에 많이들어가는 건빵컨덴셔 들과 저항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 조금은 맥킨과 피셔의 믹싱이 된듯한 이쁜소리를 들려주는 제품이며 소형은 소형대로 대형은 대형대로 좋은 드라이빙 능력으로 마무리 할수 있을정도로 스피커의 핸드링 능률이 특출나게 좋은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전체적으로 레터링은 지워진곳 전혀없이 상태 우수하며 크롬상태는 생활감이 있는편에 속하며. 내부상태는 완벽한 오리지널리티 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알텍 820 스피커도 문안하게 좋은소리로 울려주며 베스트매.. 2014. 3. 24.
영국제 1열5단 철제 오디오랙 입니다.(ending) 영국제 1열5단 철제오디오랙 입니다. 만듬세가 상당히 좋으며 칸칸마다 우드톤의 나무받침이 되어 있기떼문에 보는맛 실용성 안정감 모두가 잘맞는 제품입니다. 높이는 90cm 이며 기기를 수납할수 있는 공간의 넓이는 45cm 입니다. 왠만한 제품들은 전부 수납이 되고 맨위에는 턴테이블을 넣으면 상당히 이쁜모양을 연출해 냅니다. 2014. 3. 20.
맥킨토시 명기 MC24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오리지널리티 극상품-(edning) 이번에 C22프리엠프와 함께 미국에서 들어온 맥킨토시 시대의 명기엠프중 한대로 꼽히는 MC24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가이드랙이 달려있는 제품으로서 맥킨토시 구형 MC 시리즈 진공관 파워엠프중 가장 인기좋은 Top Class 제품으로서 MC275 파워와 함께 가장 주력기로 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적지않은 출력과 이쁜음색 불편하지 않게 사용가능한 모노블럭이 아닌점 등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내부의 만듬세도 상당히 꼼꼼하게 잘 제작되어 있어 현재까지 스테디셀러일 정도로 큰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MC275 파워 엠프와 함께 앞면의 레터링이 가장 잘 지워지고 깨끗한 물건이 거의 없는것으로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상태를 말씀 드리자면.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 60년대 제품이라고 비교하기에는.. 2014. 3. 19.
CHORD 명기 DAC64 DA컨버터 입니다(ending) CHORD 코드 사의 베스트셀러 이자 명기 DAC 64 입니다. DAC 의 큰 획을 그엇던 제품을 손꼽으라고 한다면 현제품이 손가락 안에 들어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큰인기외 PCFI밎 저가형 CDP의 변신을 주도한 DAC 최고 전성기를 이끌었던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와서야 중고가격이 형성되어 손쉽게 출시가대비 구비하기 좋은 DAC가 되었지만 출시당시 500만원대를 호가하던 제품이기에 쉽게 구입하여 사용하기 힘들었던 제품이자 스테레오 사운드밎 하이파이 관련 리뷰에서 DAC부분 1위를 많이 했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매장에 있는 40~50만원대 CDP와 연결시 상당히 세련미가 넘치고 고급진 좋은 소리로 탈바꿈시켜 주기에 200만원 초중반대 DAC와 견주어도 타제품이 상대할수 없는 제.. 2014. 3. 19.
던텍 명기 마르퀘스 C4000 대형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오스트리아 스피커 명가 던텍 사의 마르퀘스 C4000 대형 스피커 입니다. 높이가 무려 1m 60 cm 이상의 버금가는 큰 높이의 스피커 로서 엄청난 고가격의 출시가격에 비하여 중고가격 거래선이 나쁘지 않어 국내 동호인분들 사이 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공간만 된다면 꼭 한번 써보고자 하는 스피커의 일종인 제품입니다. 대형급 크기 인것을 제외한다면 상당히 좋은 크기와 외관 두눈을 만족시켜주는 포스가 끝내주는 제품이라 생각 합니다. 오디오 리서치 사의 진공관 프리.파워 등의 제품군과 매칭하면 쏟아지는 음색에 더할나위 없는 훌륭한 고급 선율을 느끼실수 있는 제품입니다. 메인 스피커로 전혀 손색이 없으며 디자인과 함께 좋은 소리 역시 한몫 하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음압이 높아 어떤 엠프와 매칭해.. 2014. 3. 14.
아큐페이즈 최상급 명기 DP100 트렌스포트와 DC101 DA 컨버터 분리형 조합입니다. -A급-(ending) Accuphase 아큐페이즈 사의 최상급 라인업으로 잘 알려져있는 분리형 명기 플레이어인 DP100 트렌스포트와 DC101 DA컨버터 플레이어 조합입니다. 출시가격이 2천만원대를 호가했던 최상급 명기로 알려져 있는 고급기로서 2head (더블빔) 방식의 SACD,CD 모두 픽업이 따로 분리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이제품의 명성과 인기 인지도 실력기 라는 정평에 의해 출시된 솔로 플레이어가 DP-77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와 세단급 작동과 만듬세 아끼지 않은 물량투자가 유명한 제품입니다. 음질은 말할것없이 최고를 자부하는 제품으로서 에소테릭 이나 와디아 등등의 최상급 라인업과 비교해도 소리결이나 기타등등 모든게 다르지만. 모든면에서 소리가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가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고급.. 2014. 3. 13.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ending) 마란츠 사의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에 꼽히지는 않습니다만. 근래들어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도 손꼽히는 제품인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우드케이스는 보이스우드 제작품으로 새것같으며   내부상태는 정기정검하여 불량스러운 저항들은 전부 교체하였으며 마란츠 켄TR은 오리지널  4구가 그대로 채용 되어 있습니다.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하게 작동하며  기본적인 정기정검 받아놓은 상태 입니다.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매칭은 위.. 2014. 3. 11.
보기드믄 맥킨토시 플래그쉽 XRT-22 대형 스피커 입니다 -MQ107EQ 포함 극상품-(ending) 정말 보기드믄 맥킨토시 플래그쉽 모델인 XRT-22 대형 스피커 입니다. 엄청난 출시가격과 아무곳에서 쓸수없다는 음악공연장이나. 콘서트홀같은 대형공간에서 쓰기좋은 스피커로 알려져있어 생김새부터 위압감이 보였던 제품이자 사실적으로 일반가정집 에서는 쓰기힘든 키높이를 구축하는 스피커 입니다. 23개의 고음 돔트위터와 함께 중음과 더불우퍼의 조합이 상당히 괴력적이고 마력적인 소리를 뽑아내주며 엠프매칭을 맥킨토시 위주에 맞춰놓아 맥킨토시 유저분들에게는 한번쯤 꿈꿀수있는 스피커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EQ가 있으면 생각보다 고음이 쏟아지거나 과해서 시끄럽다고 느끼시질 않으며 천장만 높다면 기천만원대 스피커들이 적대할수 없는 상급 스피커로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트위터 부의 다리받침은 나무목을 떼어.. 2014. 3. 8.
맥킨토시 Mcintosh MC-275LE 골드 50주년 에니버셔리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신품동-(ending) 맥킨토시 Mcintosh 사의 MC275LE 골드 50주년 에니버셔리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50주년을 기념하여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발매된 모델로서 한정수령만 판매했던 한정품이며 금년도 봄 까지 판매되던 제품입니다. 현재는 단종된 제품이며 맥킨토시의 극적인 사치스러움과 멋 모양모든게 고급진 면모를 자랑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275의 성능은 60년초반에 발매된 구형 275에 비롯하여 현재까지도 최고의 평가를 받는 제품이자. 90년대 나온 레플레카 버젼의 단점이나 보안점을 계속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되었으므로 신형 275 제품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금색의 특별함과 진공관 소켓속의 녹색 LED의 조합이 일품이며 보고만 있어도 흐믓할 정도로 멋이좋고 한정판 이라는 콜렉터의 마음까지.. 2014. 3. 8.
JBL L시리즈 명기 L-300 대형 스피커 입니다 -A급 올알니코-(ending) JBL 사의 L시리즈 최상급인 명기 L-300 스피커 입니다. 모니터용 최상급인 4344나 4345가 있다면 이제품은 가정용으로 출시된 L시리즈 단연 최고봉으로 보시면 될듯하며 4344나 4343과 함께 JBL 양대산맥을 견주었던 스테디셀러 급의 스피커 입니다. L300은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페라이트 우퍼가 아닌 알니코 우퍼가 채용된 제품으로서 올알리코 구성으로 소리가 조금더 편안하고 자연스러우며 저음은 넉넉하게 울려퍼져 처음듣는 분들 에게도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혼드라이버 와 초고역 트위터의 구성이므로. 찰랑거리는 음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중역대에 사용되는 LE85 대형 드라이버의 편안하고 매끈한 중역대와 077 초고역의 강렬함의 조합이 상당히 벨런스에 좋습니다. 큰사이즈 이지만. 가정에서.. 2014. 3. 8.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C22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구형) 극상품 ALL 텔레푼켄 각인관-(ending) 내/외관 상태 극상품급 수준의 맥킨토시 명기 C-22 구형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수입된 제품 으로서 보기드믈 정도의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는 베스트 컨디션의 제품이며. 상태가 너무좋아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여줄만한 프리엠프 입니다. 전설적인 명기인 마란츠 7C 진공관 프리와 함께 양대산맥 으로 불리워 지는 프리엠프 로서 마7과 같이 사용하시는 분도 있으며 마란츠 7C 프리엠프로 올라 가시기 이전에 꼭 거쳐가는 모델로서. 마란츠  7 프리엠프에 비하여 볼륨이나 벨런스 결함문제가 크기떼문에 깨끗한 물건은 찾을래야 자주 볼수없으며 깨끗하지 아니하면 쉽사리 손대기 힘든 프리엠프로 보셔도 됩니다. 맥킨토시 구형 MC2.. 2014. 3. 8.
JBL 베스트셀러 L-65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JBL 사의 L시리즈 베스트셀러 모델인 L65 스피커 입니다. L 시리즈 최상급 모델인 L300 스피커의 동생벌로 쳐주는 스피커로서 중,고음대가 상당히 맑고 개운한 음색으로 중,고역대가 잘나오는 스피커를 좋아라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제품이며 가정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 이기에 L300보단 많이들 찾는 롤셀러 모델 입니다. 명성답게 수정트위터에서 나오는 고역대의 찰랑거림이 상당히 이쁘며 L166 스피커 에도 채용되어 있는 (122A) 알리코 우퍼의 조합이 상당히 듣기좋고 벨런스 있는 조합의 소리로 표현하며. 가정에서 사용하기 버거웠던 괘짝들 사이즈가 아닌 상당히 컴팩트한 사이즈(JBL 4312 스피커 보다 약간 넓고 높은사이즈) 인지라 더더욱 좋습니다 디자인역시 상판을 유리로 마감하.. 2014. 3. 8.
마란츠 베스트셀러 232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ending) 요즘들어 보기드믄 마란츠 사의 232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대형기리시버로서 2285 2330 과 함께 가장 많이 찾는 많이 팔렸던 셀러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2285나 2330과 달리 앞면이녹턴으로 이루어져 있는 제품으로서 튜너명기 마란츠125 튜너의 MPX 부분이 튜너부로 삽입되어 있어 큰인기를 얻었던 제품이자. 체널당 125w+!25w 이지만. 거칠지 않고 차분하고 묵직하게 스피커를 핸드링 하는 능력이 좋아소리결로도 인정을 받았던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잘한 잔고장이 많은 제품이여서 꼭 정검을 받던지 내부상태체크를 하고 구입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현제품은 내부 정기정검을 잘 해놓은 상태이며 내부 출력TR 역시  마란.. 2014. 3. 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