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마드리갈 오디오 프로시드 명기 PCD/DAC 입니다 -외장생활감 있습니다-(ending) 한시절 하이앤드 오디오의 심장부라고 부를만큼 유명했던 마크레빈슨을 제작한 마드리갈 사의 프로시드 사의 초기모델인 PCD/DAC 분리형 플레이어 조합입니다. DAC와 CDT 별도로도 거래되지만. PDC와 DAC 조합이 가장 퍼펙트한 조합이라 알려져 있으며. 후기나온 DAC/CDT 조합의 음색이 해상력이 좋은반면 가늘고 섬세하다면. 이제품의 음색은 두툼하고 아날로그 적의 성향이 더 깊은음색을 보여줍니다. 격대비 성능비만 따져본다면 월등히 비싼기기와 대조해도 뒤쳐짐이 전혀없는 고급기기 이며. 주관적이지만. 와디아 구형 모델과 대비해도 뒤쳐지지 않는 좋은 소리로 보답해 줍니다. 해상도가 밝은편의 제품은 아니지만. 안정감과 두툼한 무게감있는 중후한 음색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중,저역대가 잘나오는 편이여서 케이블.. 2021. 10. 5.
보기드믄 턴테이블명가 Garrard 가라드 사의 301 턴테이블 입니다 -FR64FX톤암 채용 SPU #1E 신품-(ending) 영국 Garrard 가라드 사의 아날로그 명기 301 턴테이블 입니다. 아날로그 에서는 마란츠와 맥킨토시와 같이 양대산맥으로 토렌스와 비교되는 제품으로서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리무진과 같은 세단같은 편안한 승차감을 보여주는 느낌의 대형기 턴테이블 입니다. 아날로그 회고록이라 불리울 정도로 한시대를 풍미해 왔었고 현재까지도 빈티지 대형기에서는 최종 종착역의 턴테이블로 사용되고 있는 롱런형 아날로그의 테이블 이라고 볼수있는 제품입니다. 톤암의 가격이 종류에 따라서 천만원대부터 기백만원대 까지 채용할수 있으며 SPU를 사용하기 위한 턴테이블 이기에 SPU를 사용하는 전용 톤암을 사용해야 합니다. 현재의 가라드 제품에 채용된 톤암은 피델리티 리서치사의 상위기종인 FR-64FX 톤암이 채용되어 있으며 SPU카트릿지.. 2021. 10. 5.
JBL 귀한제품 베스트셀러 STUDIO MONITOR 4345 초대형 스피커 입니다 -12000번대-(ending) 한번들어가면 나오지않는 모델이기도한 JBL 사의 프로페셔널 초대형기 모델인 4345 스피커 입니다. 스튜디오 모니터 형으로는 그시절 가장크게 발매된 제품이자 18인치의 우퍼를 채용해 큰 이슈가되었던 제품입니다 깊고깊은 초저역의 소리와 2420드라이버의 찰랑거림이 벨런스가 좋아 공간이 되시는분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JBL 사운드를 청취하기에는 그만인 스피커이며 4344가 애기로 보일정도로 사이즈대비 상당히 큰 제품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아날로그 유저라면은 LP소리의 깊이가 더 좋게 나오기떼문에 한번들어가면 5년10년동안 방출을 안하는 제품 이기도하며 발매자체도 많은 수량을 안했기떼문에 인기가 좋은모델 입니다. 저도 10년만에 취급하는 제품이며 4344 스피커와 나란히 세워놔도 사이즈가 월등히 크다는 모습이 .. 2021. 10. 5.
Luxman 럭스만 명기 CL-36 Ultimate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200대 한정발매-(ending) 국내에서는 보기드믄 LUXMAN 럭스만 사의 상급 진공관 프리엠프인 명기 CL-36 얼티메이트 프리엠프 입니다. 70년대 중반 CL35의 정점을 이어 70년후반 CL-36의 70년대 마지막 레퍼런스 럭스만 프리엠프가 발매됩니다. 그리고 몇년뒤인 80년 초반에 200대한정으로 제작한 얼티메이트가 특판을 하였습니다. 인기와 완성도가 가장 좋았던 제품을 특별하게 더 선별해서 제작된 제품이자 성능이나 소리 작동등의 완벽함을 구사한 제품입니다 그시절에 동사에서 가장 고가에 출시된 진공관 프리엠프이며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되고 있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가장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으로 가격대비 음색이 가장 뛰어난 제품이자 매칭에 대안이 없다고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론 맥킨토시 C11 이나 C20같.. 2021. 10. 5.
보기드믄 귀한모델 유니슨리서치 SMART 스마트845 진공관 모노모노 파워엠프 입니다.(ending) 1년에 한번 두번 거래가 안되는 제품으로서 귀한제품인 이탈리아 유니슨리서치의 SMART 스마트845 진공관 모노모노 파워엠프 입니다. 송신관으로 사용되던 845관을 출력관으로 이용하여 출시되었던 한시절 끝내주게 인기있었던 제품입니다. 못울리는 스피커가 없다고 할정도로 스피커를 핸드링하는 능력은 진공관 파워엠프중 가장 압도적이고 탄노이 대형기를 사용하는 유저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구동력을 보여주는 파워엠프입니다. 845를 컨트롤 하는 프리엠프에 따라서 소리결이 달라지기에 프리엠프 선택에 따라서 소리의 쾌감이나 부드러움등을 조절하실수 있습니다 이제품의 단점이라면 845 출력관이 송신관 출신이기에 굉장히 고압으로 알려져 있어 필라멘트가 간혹 나갈수있다는점 이 있으며 중고로 845 구관은 1알당 15만원정도 .. 2021. 10. 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