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Mcintosh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명기 C-20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후기형 오리지널리티 오버홀 완료품-(ending) 미국 Mcintosh 맥킨토시 사의 시대의 명기 C-20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초기모델이 아닌 후기에 발매된 제품이며 60년대 발매된 제품으로 비교한다면 앞면이 황동으로 줄그어진 초기형 C-20 프리엠프의 롱런에 이어서 출시된 제품으로서 C-20초기형의 단점을 많이 개량시켜 출시한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소리가 맥킨 C-22 프리엠프 처럼 고음부가 많이 나지않고 두툼하고 섬세하며 부드러운 음색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으로서 모든 맥킨토시 제품이 그러하듯 내부부품 존재여부와 볼륨과 벨런스의 상태가 가격의 반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게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이제품은 리케이지난 콘덴서몇개와 좌우편차나는 볼륨을 6개월에 걸쳐 모두 미국에서 공수해 80만원가량 오버홀비용 들여 오리지널리티 상태로 복원해놓은.. 2020. 11. 23.
JBL 북쉘프 명기 베스트셀러 L-15 스피커 입니다 -A급 연번-(ending) JBL 사의 빈티지 L시리즈 북쉘프 명기 스피커 L-15 입니다. 스튜디오 시리즈인 4401과 함께 양대산맥으로 불리우는 제품으로서 JBL 이시절 북쉘프중에서는 가장 좋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당찬저역과 매끈한 고역 벨런스 그리고 멋진 통울림이 과히 명기라 평가해도 될만한 스피커 입니다. 음악장르 특별히 가리지 않고 훌륭한 소리 뽑아내 주며 재즈와 보컬은 발군의 소리를 내줍니다. 외관상태는 사진과 같이 A급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닛상태 역시 퍼펙트 합니다, 또한 시리얼넘버 는 보기드믄 연번으로서. 작지만 출력도 40w 이상 소화해내며 능률도 좋은 편입니다. 인클로우져 역시 나무로 제작 되어 허접해 보이지 않고 무게도 묵직하게 나가는 편입니다. 주관적 이지만. 15~16년전 오디오에.. 2020. 11. 20.
보기드믄 마이크로세이키 MICRO BL-77 턴테이블 입니다 -A급 MA505MK3 롱형채용모델-(ending) 일본 턴테이블 명가 전문 하이앤드 회사인 마이크로 세이키 사의 BL-77 턴테이블 입니다. 요즘은 진짜 보기드믄 제품으로서 1년반만에 보는 제품이네요.. 성능과 비주얼적인 무늬목 디자인 등등 뭐하나 빠지는게 없는 중급형 턴테이블 제품이기에 한번들어가면 자주 나오질 않는모델 입니다. 후기에 발매된 버튼방식이 아닌 수동 레버 피치 조절이 가능한 초기형 제품으로서 수많은 오디오 매니아 들이 사용했던 롱런형 베스트셀러 모델입니다. 초기모델은 만듬세가 뛰어나고 구동력이 좋아 후기형 제품보다 가격면에서 뛰어난 대접을 받으며. 마이크로 제품은 왠만해서 전부 가성비 좋은성능과 비주얼을 보여주지만 2백만원대 미만의 턴테이블 에서는 경쟁력이 가장강한 제품으로서 대안이 없을정도로 베이스가 튼튼하고 원목형 무늬목이 엔틱크 한.. 2020. 11. 20.
마란츠 명기 7C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A급 181XX번대 올각인관-(ending) 유튜브체널 개설했습니다. 좋아요와 구독 많이 눌러주세요^^ 유튜브체널 개설했습니다. 좋아요와 구독 많이 눌러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Xzcrjg9-BjVBqA31zX8i6Q?view_as=subscriber 시대의 명기인 마란츠 최고의 프리엠프인 7C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많은 빈티지 오디오 애호가들이 거쳤갔고 현재까지도 빈티지 골수 동호인 분들은 한개쯤은 소유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소유하고 싶은 애장품으로 1순위에 꼽히는 제품으로 현재까지 롱런하는 스테디 셀러형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스테레오 사운드 밎 각종 오디오 서적에서 마7의 사진은 항상 빠지지 않고 올라가 있으며 리뷰에도 항상 올라올 정도로 명성과 소문만큼 소리가 좋은제품 입니다. 가격만큼 깔끔.. 2020. 11. 19.
Mark Levinson 마크레빈슨 사의 NO.28 프리엠프 입니다 -A급 라인전용-(ending) 하이엔드 오디오의 명가 Mark Levinson 마크레빈슨 사의 NO.28 프리엠프 입니다. 마크의 프리엠프중 가격대비 가장 합리적인 마크레빈슨의 디자인과 음질을 추구하는 제품 으로서 ML-9 과 베스트매칭으로 해외리뷰나 잡지등에 많이 알려져 있는 모델이며 대형파워엠프와 매칭역시 좋다고 하여 많이 매칭하는 좋은 프리엠프 입니다. 어떠한 시선으로 봤을떼는 단순한 디자인 이지만. 어떤면으로 보면 그이상의 고급 스러움 모던과 깔끔함을 겸비한 디자인 이기에 현재까지도 구형모델들이 큰 사랑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구형모델들은 완벽한 내부설계를 추구해온바 한시대를 점령하듯 평정했었으며 신형이나 새로운 아이템 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아직까지도 각광받는 현존하는 오디오 메이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똘망똘망하고 이쁜음색에.. 2020. 11. 17.
럭스만 사의 T-400 고수신률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럭스만 사의 고수신률 아날로그 튜너인 T-400 입니다. 디자인과 수신률 칼칼한 음색을 모두갖추고 있는 제품으로서 가격대비 성능면 디스플레이 용도 모든게 뛰어난 제품입니다. 진한 장미목의 우드케이스와 미려한 실버패널 속의 은은한 불빛의 조합이 이튜너의 가장큰 장점이며 보는맛과 더불어 좋은 수신률 또한 칼칼하면서 시원시원한 음색이 훌륭한 튜너 입니다. 튜너조정시 깜빡깜빡 거리면서 잡히는 스테레오 LED 창의 묘한 기분도 한몫합니다. 전원100V 사용하며 모든 정기정검 맞춰놓은 상태입니다. 아날로그 튜너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추천 드립니다. 2020. 11. 11.
보기드믄 MICRO SEKI 마이크로 사의 DD-7 턴테이블 입니다(ending) 보기드믄 일본 마이크로 세이키 MICROSEIKI 사의 DD-7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입니다. 잘만들어진 고급세단 같은 작동 유연성과 이동시 유압으로 잠그고 열수있는 고급 암대의 정교함이 일품인 제품으로서 마이크로 벨트방식의 제품이아닌 다이렉트만의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을 그대로 느끼실수 있는 턴테이블 입니다. 턴테이블 암방옆 베이스에 스트로브잇이 채용되어 있는 제품으로서 정확한 수준의 내부 속도체크기가 5종류로 볼수있게 장착되어 있으며 유압방식의 암대역시 숏암이 아닌 미들암이기에. 초중급자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오디오테크니카 사의 일반 바늘과 카드릿지가 채용되어 있어 거리낌 없이 편하게 사용하기 좋으며 맑고 섬세한 가요팦 듣는분들에게 일품입니다. 전원100V 사용하.. 2020. 11. 11.
Marantz 마란츠 사의 명기 7C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25주년기념비 79년 팩토리버젼 발매모델 ALL각인관 채용-(ending) 오디오의 교과서로 불리우는 마란츠 Marantz 사의 #7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현제품은 25주년을 기념으로 79년에 일본에서 발매한 팩토리 버젼으로서 미국에서 남겨져있던 구형 제품의 부품군들로 그시절의 고급부품 들로 맞추어 제작한 에디션 모델로 발매된 프리엠프 입니다. 구형제품군과 가장 흡사한 내부구성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서 기존의 K버젼들과 내부부터 확연이 차이가 나는 제품입니다. 내부의 부품은 구형제품과 가장 흡사한 부품군들로 이루어져 있으며(범블비 블랙뷰티 등등) 60년대 발매 되었다가 남은 고급 콘덴서들과 셀렌정류기등을 토대로 제작되었던 프리엠프 입니다. 리바이벌 에디션 제품중 가장 구형과 흡사하게 제작하였으며 앞면 패널역시 구형과 똑같은 다이캐스팅 안된 오리지널 패널을 동일 하게 사용한 제.. 2020. 11. 11.
Marantz 마란츠 명기 #8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A급 텔레풍켄 출력관채용-(ending) 미국 Marantz 마란츠 사의 시대의 명기인 Model #8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너무나 잘알려진 Model #7C 진공관 프리엠프와 함께 한시대를 풍미했던 제품으로서 시대의 명기중 가장 Hot한 베스트매칭 조합 으로 손꼽히는 제품으로서 오래된 세월이 잊혀질 만큼 아직 까지도 큰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손안댄 오리지널리티 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으로서 초기형 GOOD-ALL 원형 커플링 콘덴셔를 주류로 스프라그 추가콘덴서 2개를 추가한것을 제외하면 고전회로 그대로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이제품은 타 진공관 명기 파워엠프 군들과는 달리 큰 트러블이나 잔고장이 적은 제품으로도 유명 합니다. 출력관을 EL-34로 채용하여 EL-34만의 부드럽고 도톰한 이쁜 음색을 그대로 들려줘.. 2020. 11. 1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