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요즘 보기드믄 JBL 베스트셀러 L-96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JBL 사의 베스트셀러 L-96 스피커 입니다. 요즘은 잘 나오지 않지만 소리좋은 제품이며 베이스 우퍼가 10인치 이지만. 주관적으로 L시리즈 엔트리급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소리입니다. 이스피커는 가요와 팦 재즈에서 이쁜소리를 들려주며 잘아시는 JBL L112 스피커의 미니어쳐 스피커로 보셔도 될만큼 우퍼만 10인치가 채용되었고 내부 매카니즘은 90% 흡사한 제품입니다. 턴테이블에 잘어울리는 스피커로서 소리 우수하며 산수이나 마란츠 등의 70~80년대 출시된 인티 엠프나 리시버들과 매칭이 좋습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는 A급 수준으로 우수하며 티타늄 트위터와 중음 밎 우퍼등등 유닛상태 역시 퍼펙트 합니다. 그릴있으며 로고는 없습니다. JBL L96 일본출시 가격 \230,000엔(2대) 해설 날카로운 첫 .. 2020. 10. 25.
영국 ARCAM DV-88 DVD 플레이어 입니다 -A급-(ending) 영국 아캄 사의 DV88 DVD플레이어 입니다 이제품은 DVD플레이어로 출시되었지만 CD음질이 더뛰어나다고 알려져서 유명세를 치뤘던 제품입니다. 이시절 나왔던 아캄사의 플레이어 제품군의 오디오 시스템을 통합 해서 만든 제품이기에 CDP로서의 음질도 상당히 좋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뷰평점역시 5점만점에 4.5점을 받은 제품이며 DVD와 CDP를 동시에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HDCD 기능과 MP3기능까지 지원되는것 으로 알고있습니다. 정식 리모컨있으며 220V를 사용하며 CD DVD모두 잘 읽습니다. DV89 DVD 플레이어 - 디자인 세부 사항 새로운 DV89 DVD 오디오 플레이어는 DV88 Plus의 모든 기능을 통합하고 고해상도 스테레오 및 다중 채널 DVD.. 2020. 10. 9.
일본 PIONEER 파이오니아 사의 PD-2000LTD 중상위급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ending) 일본 PIONEER 파이오니아 사의 전성기 시절 중급기 모델인 PD-2000 LTD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3천대 한정으로 발매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으로서 설명을 드리자면 이시절 내부의 전체바디를 고급형 시디피들과 차이없이 사치스러울 정도의 동도금 처리와 고급부품 배열 꽉찬 내부 부품등을 보면 소리결 역시 떨어지지 않는 제품이란걸 단번에 아실수 있는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PD-2000모델과 PD-8070 시디 플레이어의 설계방식을 그대로 타고온 제품이며 출시되자마자 고급시디 플레이어의 제품들을 흡수해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리뷰도 상당히 많았던 제품입니다. 그 시절에도 내부의 내용은 200~300만원대 아큐페이즈나 데논등의 고급기외 바교할정도로 평가가 나온제품이기에 실력은 말할것없이 좋은 시디피로 보시면 .. 2020. 10. 9.
보기드믄 PIONEER 사의 명기 PD-500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ENDING) 일본 PIONEER 파이오니아 사의 레퍼런스급 명기 시리즈중 한제품인 PD-5000 CDP 입니다. 사진과 같이 전면이 피아노 마감처리가 되어있는 파이오니아 최고의 전성기 시절에 제작된 만큼 만듬세가 상당히 고급스럽고 최고급 자제와 부품들로 탑재시켜 놓은 모습이 눈에띄며 내부에 엄청날정도로 꽉차여 있는 부품떼문에 넣어둘 자리가 부족해 트렌스포머를 외부에다 장착시킨 제품입니다. 국내에 많이 있는 제품이 아니라서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동안 상당히 저평가된 레퍼런스급 모델이며 메르디안 이나 와디아등의 CDP 들과 대비해도 전혀 쳐지지 않으며 파이오니아의 명기인 T-07이나 T-09의 아버지벌 모델이여서 심혈을 기울인 제품입니다. 트렌스 포머를 개조해서 DAC로 사용해도 충분한 값어치 있는 소리를 들려주시.. 2020. 10. 5.
보기드믄 켄우드 KENWOOD 사의 KR-6600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요즘은 정말 보기드믄 제품인 내/외관 상태 아주좋은 켄우드 사의 KR-660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가장인기있는 KR-7600의 동생벌로서 사이즈나 외장 내부구성은 거의 흡사한 제품입니다. 이시절 켄우드 마란츠 산수이 파이오니아 등과 함께 가장 잘팔렸던 베스트셀러 모델이자 소리가 좋다고 소문났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른 켄우드 제품과는 달리 크기가 조금더 큼직한 점보급 모델이며 내부 내용을 충실히 잘만들고 외관 역시 화사하고 이쁘게 만들어진 리시버 입니다. 연한 녹턴의 화사하고 이쁜 튜닝패널이 상당히 매혹적인 제품이며 무전기 회사의 전신인 만큼 좋은 수신률과 찰랑거리는 맑은 튜너 음색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체널당 60w+60w 의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출력을 지원하며 동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월넛색.. 2020. 10. 5.
마란츠 Marantz 튜너명기 ST-8 스코프형 금장튜너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좋은 Marantz 마란츠사의 명기튜너 ST-8 입니다. 자이로 튜닝 방식의 제품으로 잘알려져 있는 아나로그 튜너로서 화사함의 극치라고 표현할 정도로 근사한 샴페인골드 명판과 블루턴 조명의 아날로그 패널과 오실리스코프 조합이 삼위일체 되어있어 일품인 제품입니다. 마란츠 튜너시리즈 3대 베스트 셀러에 속하여 명기로 불리우는 제품이며 개인적으론 은은함과 럭셔리함이 겸합된 스코프와 샴페인골드 색상의 앞면 패널이 인기의 위주인듯 생각하며 마란츠 특유의 블루턴 색상을 돋보여 시원한 음색, 쓸만한 수신력, 디스플레이 효과 모두 뛰어난 제품으로 생각합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 퍼펙트한 수준의 제품이며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앞면밎 모든상태 양호이상으로 좋습니다. 뒷면 AM안테나 역시.. 2020. 10. 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