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파이오니아 엔트리급 PD-5000 CD PLAYER 입니다 -A급-(판매완료)

by 종합전자 2009. 7. 4.
728x90
반응형


파이오니아 사의 엔트리급 명기 시리즈중 한제품인 PD-5000 CDP 입니다. 사진과 같이 전면이 피아노 마감처리가

되어 파이오니아 최고의 전성기 시절에 제작된 만큼 만듬세가 상당히 고급스럽고 좋은 부품들로 탑재시켜 놓은

모습이 눈에띄며 내부에 엄청날정도로 꽉차여 있는 부품떼문 인지 트렌스포머를 외부에다 장착시킨 제품입니다.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동안 상당히 저평가된 고급모델이며 메르디안 이나 와디아등의 CDP 들과 대비해도

전혀 쳐지지 않으며 파이오니아의 실패한 디자인인 CD를 거꾸로 넣는 방식이 CDP라인에서 실패한후 제도약을

위해 출시된 모델이여서 심혈을 기울인 제품입니다.  트렌스 포머를 개조해서 DAC로 사용해도 충분한 값어치

있는 소리를 들려주시리라 생각 하실겁니다. 맑고 선명한 음색에 고감도 해상력을 자랑할만 하며 넓은 대역대가

상당히 음원 을 풍부하게 해줍니다. 내부의 모든구조가 동판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기존부품 들을 동으로 입혀서
 
제작된 제품으로서 일반 CDP와 달리 레퍼런스급의 이름을 되살린 제품 입니다. 다들아시는 골드문트와 기술제휴

회사 로서 입지가 굳혀있는 명성있는 회사의 제품 으로 보시면 됩니다. 전원은 110V 를 사용하며 호환리모컨

있으며 복사CD밎 정품CD 잘 읽습니다. 판매가격 X 만원이며 직거래 원칙으로 거래합니다. 필요하신분 연락

주세요 011-9050-3142 김태훈 입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Pioneer PD-5000 
일본 출시가격 200,000円(1989년 발매)


해설
 
그것까지 「심플하고 고음질」을 컨셉에, 네오·스테레오포닉크라고 불러야 할 새로운 스테레오 이미지의 재현을 추궁해 온 파이오니아가, 독자적인 레이저&디지털 기술을 시작해 서보 기술, 무공진화 기술등을 결집해 개발시킨, 레퍼런스 CD플레이어.

8 fs·리얼 18 bit 다이렉토리 니어 전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우선 8배 오버 샘플링 디지털 필터에는, 연산 제도를 높이는 연산어장 20×22 bit의 고정밀도 LSI를 채용하고 있어 정도의 높은 데이터를 얻는 것과 동시에, 샘플링 주파수를 8배의 352.8 kHz에 시프트 올라가, 양자화 데이터의 밀도를 높여 아날로그 필터의 부담을 가볍게 하고 있습니다.
한층 더 D/A변환 장치에는, 원 패키지·리얼 18 bitLSI중에서, 특히 linearity와 로 레벨로의 왜에 대해 어려운 선별을 한 한드픽크드·파이오니아·슈퍼 버젼 사양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 각 비트의 오차를 적정치에 1대 1대 조정하는 리니아베로프 수법을 병용 해, 핏트 오차의 중요도의 높은 MSB 뿐만이 아니라, 2 SB, 3 SB, 4 SB까지 오차가 최소가 되도록(듯이) 전환·츄를 실시해, 고정밀도 D/A변환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제로 크로스왜나 비트의 오차에 기인하는 왜를 큰폭으로 저감 하고 있습니다.

신호 경로의 최단화를 도모하기 위해, CD다이렉트 전환을 채용하고 있어 픽크압으로부터 출력 단자까지의 신호 경로의 최단화와 각 회로블록의 적정한 배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광학계 메카니즘을 센터에 배치하는 등, 주요 회로를 신호의 흐름에 따라서 최단 거리로 레이아웃 있어, 게다가 배선재도 극력 짧게 하고 노출을 억누르고 있습니다.

CD다이렉트 컨스트럭션을 한층 더 철저히 해, 효과적인 물건으로 하기 위해, 디지털과 서보, 아날로그 회로 기판 및 전원 기판을 독립 분리시켜, 게다가 아날로그 회로의 기판은 Lch와 Rch의 완전 물건 컨스트럭션을 채용하고 있습니다.이것은, 디지털 데이타의 단계로부터 철저히 해 Lch와 Rch의 동질화를 추구한 것으로, 신호간의 상호 간섭을 저감 하고 있습니다.
한층 더 어스의 로 impedance화를 도모해, 디지털 노이즈의 튀어나옴에 유효한 쉴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씰 데드 PCB(양면 기판)를 채용하고 있습니다.또, Lch/Rch의 아날로그 기판이나, 전원 기판에는, 로 impedance 70μm극후OFC(무산소동) 기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픽크압에는, 레이저 효율을 향상한 자사개발 크리레이자픽크압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콜리메이터 렌즈등의 광학 부품을 삭감하는 것으로써, 종래의 픽크압에 비해 광학계의 파워 로스를 큰폭으로 감소시키는 것과 동시에, 광로내의 수차를 저감 시키고 있어보다 정확한 신호의 픽크압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 I/V변환 헤드 앰프 내장 포토디텍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핏트면으로부터 튀어올라 온 레이저 빔은, 포토디텍터로 수마이크로 암페어의 전기신호에 변환됩니다만, 크리레이자픽크압에서는, 포토디텍터에 I/V앰프를 내장해, 약 200 mV오더에 증폭하고 있어, 외란노이즈에 강한 신호를 배웅하는 것이 되어 있습니다.

핏트 신호로부터 정도가 높은 RF신호를 얻기 위해서, 아큐포카스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포커스 서보를 위해서 4 분할되고 있는 포토디텍터는, 레이저 빔을 받을 때에, 선행의 신호와 후행의 신호와의 사이의 시간적인 엇갈림에 의해서 위상차이가 생겨 합성된 RF신호에 혼란이 생깁니다.아큐포카스시스템에서는, 지연 회로에 의해 선행의 신호를 지연시켜, 후행의 신호와 위상을 합치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읽기 에러의 적은 고출력의 RF신호를 얻고 있습니다.

전원 트랜스는, 아날로그 회로용과 디지털/서보 회로용을 완전하게 분리시킨 트윈 파워 트랜스 구성이 되고 있어 아날로그계, 디지털/서보계의 상호 간섭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디오 회로용 트랜스의 코일에는, OFC선에 의한 바이파이라·트위스트 권을 채용하고 있어 전원의±전압이나 출력 impedance의 평형도를±2 트랜스 방식 같은 수준으로 높여 저역의 드라이브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한층 더 전원 코드도 4심 구조의 OFC 코드를 채용해, 전원 플러그로부터 아날로그 회로와 디지털/서보 회로를 독립시켜, 전원으로부터의 디지털 노이즈 유입을 막고 있습니다.
또 전원 트랜스가 발생하는 진동이나 유도 노이즈를 본체에게 전하지 않기 때문에, 트랜스를 메인샤시로부터 분리한 극후의 알루미늄 앵글인 아이소레이텟드베이스에 마운트해, 한층 더 아이소레이텟드베이스는 본체와 플로팅 되어 전용의 놋쇠재의 다리로 결리고 있습니다.

전원부에는 푸시풀 전원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류 제어 소자를 병렬에 넣어 부하 전류가 급변했을 경우에, 이 전류 제어 소자를 컨트롤 하는 것에 의해서 전원 전압을 안정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또 디스크리트 구성부를 많이 해, 고음질디바이스를 투입하는 것으로 고안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이것에 의해 전원 전압의 변동을 억제해 과도 응답 특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또 저impedance화를 실현시키는 것과 동시에, 전원의 고조파왜도 낮게 억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2 트랜스·4 파트·19 레귤레이터·로 impedance 70μm극후OFC(무산소동) 기판을 채용해, 각 블록의 상호 간섭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D/A변환 장치 이후의 각 스테이지 전단에 A급 동작 FET 버퍼 앰프를 채용하고 있어 각 스테이지의 부하를 저감 해, 앰프 전체의 출력 impedance를 낮게 하는 일로, 앰프의 부하가 되는 lowpass filter등의 용량 성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아날로그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r 없는 A급 동작으로 하는 것으로, 동작시의 전력 소비량의 변동을 줄일 수 있어 저왜율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디스크 드라이버 메카의 스핀들 모터에는, 기동 토르크 65 g/cm의 고트르크코아레스 D.D.스핀들 모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한층 더 스핀들지름이 4.5 mm의 극태와 함께, 부하 변동에 강하고, 안정된 디스크 드라이버 능력이 얻어지고 있습니다.
또 픽크압 구동에는, 트랙킹 응답성이 빠른 고속 리니어 모터를 채용해, 정확한 트레이스와 평균 0.5초 이하라고 하는 고속 액세스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디스크의 공진이 음질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에 주목해, 디스크와의 장착 정도를 높이는 버티컬 클램프 방식 디스크 스태빌라이져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한층 더 스태빌라이져와 크란 파에 기계적 접촉이 없는 마그넷 캐치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디스크의 불요 진동을 철저하게 억제하는 것과 동시에, 부드러운 회전을 얻고 있습니다.

광학 메카니즘을 지지하는 메카 베이스에는 라미서트메카베이스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철판을 2매 거듭해 맞추고, 특수 수지로 몰딩 한 것으로, 한층 더 픽크압측의 철판을 동도금 하는 것으로써, 진동 감쇠 특성의 향상과 자기왜의 영향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또 이 메카 베이스는, 세라믹 메카 서포트라고 하는 세라믹의 지주에, 코아키샤르사스펜션을 개입시켜 고정하고 있습니다.이 코아키샤르사스펜션은 특수 고무와 스프링을 같은 축장에 일체화한 것으로, 샤시로부터의 진동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샤시에는, 하니캄샤시를 진화시킨 동도금·하이브리드·하니캄샤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하니캄샤시에 동도금을 실시해, 뛰어난 제진효과와 자기왜의 저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한층 더 하니캄샤시의 마루의 면 측에 극세 파일을 정전 식모하고, 마루로부터의 주파수의 높은 반사나 샤시 표면의 미세 진동을 억제하고 있습니다.이것에 의해 큰 진폭을 가지는 불요 진동으로부터 미세 진동까지의 토탈 제어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또 절연체에는, 특수 수지를 하니컴장에 성형한 대형 하니컴 절연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조작 키를 눌렀을 때에만 스캐닝을 개시하는 클린 마이크로컴퓨터를 탑재해 노이즈를 저감 하고 있습니다.한층 더 디스플레이 점등시에 발생하는 얼마 안되는 스캐닝노이즈에도 주목해, 불필요한 때는 디스플레이를 지우는 디스플레이 off 스윗치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 사용하지 않는 회로의 동작을 멈추고, 노이즈의 혼입을 막는 디지털·아날로그 아웃 변환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프런트 패널에는 극후알루미늄 밀어내기재에 의한 옻나무조 패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빛과 같은 축의 2 계통 디지털 아웃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톱 상태로, 1초 단위로 로케이트 할 수 있는 타임 로케이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CD플레이어
픽크압 3 빔 반도체 레이저 방식
주파수 특성 2Hz20kHz ±0.3dB
SN비(EIAJ) 115 dB이상
다이나믹 레인지(EIAJ) 100 dB이상
체네르세파레이션(EIAJ) 110 dB이상
와우·플러터(EIAJ) 측정 한계(±0.001%W.PEAK) 이하
고조파왜율(EIAJ) 0.0014%이하
출력전압 2.0V
채널수 2 채널(스테레오)
디지털 출력 같은 축 출력:0.5Vp-p/75Ω
광출력:-15 dBm-20 dBm(파장 660 nm)
전원 AC100V, 50Hz/60Hz
소비 전력 25W
외형 치수폭 459×높이 151×안길이 435mm
중량 15.2kg
부속 리모콘 CU-P0036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