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소니 SONY 명기 X777ES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리모컨 포함 A급-(ending)

by 종합전자 2013. 4. 23.
728x90
반응형

 

SONY 소니 사의 90년대 중반 최고의 명기 X777ES CDP 입니다. 555ES시리즈로 큰 인기를 얻은이후 더 고급형

 

으로 심혈을 기울여서 제작 출시된 제품으로서 소니라는 메이커를 정상급 소스기 레이블로 올려놓아준

 

제품이기도 합니다 555보다 더 좋은 음색과 내구성을 구축하고 있으며 무게역시 20KG에 육박하는 소스기로는

 

보기드믄 묵직한 무게의 제품입니다. 이제품은 동호인분들의 선호도 역시도 높지만. 아직까지도 현존하는 시디피중

 

견주어도 절대 떨어지지 않은 해상력과 만듬세 메카니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심플함을 보여주는 블랙패널 이며

 

복사CD밎 정품CD 인식상태 리딩상태 트레이상태 런테스트 결과 모두 완벽합니다. 전용 리모컨 있으며 이정도 중.

 

상위급 제품이라면 메인시디피로 채용하셔도 무리가 없으리라 봅니다. 중고역이 상당히 맑고 경쾌합니다. 전원100V

 

사용하며  

SONY CDP-X777ES 일본출시가격 \180,000엔 (1990년 발매)

해설
 
신개발의 펄스 8 D/A변환 장치를 탑재한 ES시리즈의 CD플레이어.

D/A변환부에는 하이 밀도·리니어 변환 장치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 45 빗트노이즈시이핑·디지털 필터와 펄스 D/A변환 장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펄스 D/A변환 장치는 1개의 전류원과 1개의 전자 스윗치로 구성되어 있어 0으로 1의 2개의 값을 고속으로  스위칭하는 것에 의해서 음악 파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이것에 의해, 진폭 레벨은 항상 일정에 시간축방향에게만 변화를 갖게한 PLM(펄스·길이·모듈레이션) 파를 출력하고 있습니다.그리고, lowpass filter를 통하는 것으로 오디오 대역외의 불요고역노이즈를 제거해, 음악 파형을 얻고 있습니다.
또, 펄스 D/A변환 장치에는 20 kHz까지의 가청 대역의 양자화 노이즈를 저감 하기 위한(해), 64배 오버 샘플링과 Sony Extended Noise Shaping 방식을 채용한 다단 노이즈시이핑 연산을 탑재하고 있습니다.오버 샘플링에서는 샘플링 주파수를 비싸게 취하는 것으로 가청 대역내의 양자화 노이즈를 저감 하고 있습니다.또, 노이즈시이핑에서는 비트수를 줄였을 때에 재양자화 오차를 입력 측에 피드백해 가청 대역내의 양자화 노이즈를 저감 하고 있습니다.이러한 기술에 의해서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펄스 D/A변환 장치는 45 메가 펄스/초에 동작하고 있어, 종래 방식으로는 곤란함 미분비직선왜나 그릿치, 제로 크로스왜를 근본으로부터 해소하고 있습니다.

신개발의 펄스 D/A변환 장치는 1개로 정상과 역상, 각 LR의 신호를 출력하는 4 D/A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ES시리즈에서는 펄스 D/A변환 장치 2개로 8 D/A출력으로 한 컴프리멘터리-모드로 탑재하고 있습니다.컴프리멘터리-모드는 2개의 펄스 D/A변환 장치가 서로 상보의 관계가 되도록(듯이) 변조를 걸쳐 차동합성하는 것으로, 고조파왜를 지우는 효과가 있어, 왜율을 향상하고 있습니다.한층 더 출력 전류치를 2배로 하는 것으로 SN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하이 밀도·리니어 변환 장치 시스템에서는 펄스 D/A변환 장치의 성능을 살리기 위해, 전단에 45 빗트노이즈시이핑데지타르피르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회로에서는 고정밀의 오버 샘플링 연산을 실행하는 것과 동시에 연산 결과에 대해서 1차의 노이즈시이핑 연산을 실시하는 것으로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지터-에 의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때문에), 다이렉트·디지털·세면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 이 방식으로는 마스터 클락을 펄스 D/A변환 장치와 동일 팁상에 형성되고 있어 지터-제거를 펄스 D/A변환 장치의 최종단인 전자 스윗치의 직전에 실시하는 것으로 원리적으로 지터-의 발생을 없게 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lowpass filter에는 콘덴서나 코일등의 패시브 소자가 직렬에 들어가지 않는 GIC형 lowpass filter를 채용하고 있습니다.한층 더 CDP-X777ES에서는 로 노이즈 FET를 이용한 디스크리트 구성의 라인 앰프를 탑재하고 있어, FET 입력·차동 2단의 입력단과 A클래스 동작의 출력단으로 구성해 있습니다.그리고, FET만이 가능한 하이 impedance 입력 특성에 의해서 전단 lowpass filter의 노이즈 성분과의 완전한 분리가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픽업부에 RF앰프를 내장하는 것으로 로 노이즈·고안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디지탈 신호 처리 LSI에는 소니 CD플레이어용 제 4세대 LSI를 채용하고 있어 종래 외부부착이었던 RAM를 용량 32 k비트에 올라간 위에 내장하고 있어, 게다가 엄밀한 6중에러 수정 방식을 채용하는 것으로 신호 처리 능력의 적확함을 높이고 있습니다.

광픽업의 드라이브 회로에는 신설계의 파인드 라이브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회로에서는 종래 한쪽 편 어스가 되고 있던 싱글 드라이브 회로를±2 전원 방식에 의한 밸런스 푸시풀 드라이브 회로로 하는 것으로 어스와 분단 있어, 노이즈 전류의 전원 라인에의 혼입을 없게 해, 보다 깨끗한 광픽업 드라이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서보 회로에는 대역외의 노이즈에 일하는 S서보 III와 서보 대역내에 일하는 advanced TS서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S서보 III에서는 서보 전류의 고역노이즈 성분을 lowpass filter로 제거해, 매끄러운 서보 전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이것에 의해 전원부로부터의 전력 공급을 안정시켜, 음질에의 악영향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advanced TS서보는 서보 동작에 불필요한 전류를 10 dB 가까운 시일내에 줄이는 것과 동시에, 광픽업의 엑츄얼레이터부에 신개발의 제진기구를 마련해 광학계의 정숙성을 보다 높이고 있습니다.

디스크의 회전을 제어하는 구동계 서보 회로에는 디지털 CLV 서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CLV 서보에서는 스핀들 모터의 회전을 검출해, 이것을 10비트의 분해가능으로 컨트롤 하고 있습니다.이것에 의해 디스크의 내주, 외주를 불문하고 정확한 선속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또, 12 cmCD와 8 cmCD의 디스크의 관성 질량의 차이도 검출해, 보다 적절한 드라이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광학계 메카의 토대에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베이스 유닛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공진 모드가 낮고, 높은 정도와 가공 정도를 얻을 수 있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트를 채용해, 한층 더 고점탄성 겔들이 더블 서스펜션에 의한 플로팅 구조를 채용하는 것으로, 외부 진동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있습니다.

트레이가 수납되는 프런트 패널의 개구부에는 어쿠스틱 쉴드를 탑재하고 있어, 특수 고무재에 의한 덤퍼를 마련해 기밀성을 향상해, 샤시 내부에 비집고 들어가는 공기 진동의 영향을 저감 하고 있습니다.
또, 트레이 자신에게는 G베이스 유닛과 같은 소재의 고강성 G트레이를 채용해, 불요 진동이 디스크에 전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샤시 구조에는 FB샤시를 채용하고 있어 외주를 둘러싸는 프레임과 프런트와 리어의 전후를 건네주는 빔에 의해서 샤시 전체를 강고하게 조인트 해, 진동에 강한 구조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 CDP-X777ES에서는 샤시 내부를 동도금 처리하는 것과 동시에 고강성 알루미늄 톱 플레이트를 사용하는 것으로 비자성화를 철저해, 자기왜의 발생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각부에는 fine ceramics 믹 절연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원부는 2 트랜스 구성이 되고 있어 디지털·서보부와 오디오부를 독립급전 하고 있습니다.게다가 D/A변환 장치부에 대해서는 전원 회로를 마련해 전원 (을) 통한 간섭을 근본으로부터 없게 하고 있습니다.또, 기구적으로도 트랜스의 진동을 전하지 않게, 4개소에 고무 덤퍼를 사용해 플로팅 설치하고 있습니다.
CDP-X777ES에서는 트랜스에는 쉴드 케이스들이의 중량급 트랜스를 사용하고 있어, 트랜스 코어 전체를 폴리 부타디엔 수지에 규사를 혼합한 경화 충전재로 굳혀 미세한 트랜스의 명간 억제하고 있습니다.

회로 기판 구성에도 배려가 더해지고 있어 디지털 회로와 오디오 회로의 기판을 분리한 세퍼레이트 시트 구성에 의해서 디지털부로부터 아날로그부에의 간섭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또, 디지털 회로, 전원 회로, 오디오 회로의 기판에는 기판내 진동이나 정전 부유 용량에 의한 음질 열화를 막는 고강도 유리 엑폭시제 ES기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런트 패널에는 알루미늄 패널을 채용해, 측면에는 사이드 우드를 장비하고 있습니다.


--------------------------------------------------------------------------------
커스텀 에디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프로그램 에디트, 메뉴얼 페이더의 2개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에디트에서는 좋아하는 곡을 좋아하는 차례로 메뉴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AMS 키나 다이렉트 키로 적산 시간을 확인하는 것을 좋아하는 곡을 좋아하는 차례로 프로그램 합니다.이 때 오토 스페이스를 온으로 하면, 각 곡의 연주 시간에 3초씩의 블랭크를 가산해 에디트 할 수 있습니다.포즈 버튼을 눌렀더니 A면분, 계속해 B면분까지 정리해 프로그램 할 수 있습니다.

메뉴얼 페이더에서는 기호의 개소에서 용명/페이드아웃이 생깁니다.


--------------------------------------------------------------------------------
커스텀 파일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커스텀 인덱스, 프로그램 뱅크, 라스트 모드 메모리, 파일 리콜의 4개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인덱스에서는, 디스크에 인덱스를 좋아하는 곳에 자신만의 인덱스를 붙일 수 있습니다.세트는 디스크 1매에 대해 최대 10포인트까지 행 네, 약±0.15초 스텝의 미조정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뱅크에서는 프로그램 연주의 설정을 기록해 둘 수 있습니다.

라스트 모드 메모리에서는 커스텀 파일을 붙인 디스크의 취하기 시작하기 직전에 세트 되고 있던 플레이 모드, 페이드 타임을 메모리 할 수 있어 같은 디스크를 넣었을 때에는 그 모드가 자동적으로 불려 갑니다.

파일 리콜에서는 어떤 파일을 넣고 있었는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디스크를 세트 하지 않아도 호출할 수 있어 게다가 불필요한 파일은 그 자리에서 소거할 수 있습니다.


--------------------------------------------------------------------------------

99곡 데리트상훌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좋아하는 곡만을 남겨 랜덤 연주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곡의 프로그램 연주 기능이나, 1곡/전곡/부분(리모콘만)/프로그램/상훌/커스텀 인덱스의 6 모드 리피트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부에는 디스플레이 모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디스플레이의 전등/부분 점등/소등이 변환됩니다.

광디지털 출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한층 더 CDP-X777ES에서는 시간축보정용의 빗장을 마련한 랏치드 같은 축 디지털 아웃 단자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D/A다이렉트 밸런스 아웃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CDP-X777ES의 밸런스 출력은, 펄스 8 D/A변환 장치의 컴프리멘터리-출력을 살리고, 차동앰프등을 개좌도에 정상과 역상의 오디오 신호를 다이렉트에 출력하고 있어, 음질 열화를 극력 줄이고 있습니다.

고정과 가변의 2 계통의 라인 아웃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 라인 아웃 연동 볼륨  헤드폰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선 리모콘이 부속되어 있습니다.
이 리모콘에는 인덱스 서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CDP-X555ES에는 골드와 블랙의 2색 바리에이션이 있어, 각각의 칼라에 대응한 리모콘이 부속되어 있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CD플레이어
읽기 방식 비접촉 광학 읽기(반도체 레이저 사용)
레이저 GaAlAs 더블 이질 다이오드
회전수 200500 rpm(CLV)
연주 속도 1.2m/s1.4 m/s(일정)
에러 수정 방식 소니 슈퍼 전략
(크로스 인터리브·리드 솔로몬 코드)
채널수 2 채널
주파수 특성 2Hz20kHz ±0.3dB
전체 높이조파왜율 0.0015%이하(EIAJ)
SN비 118 dB이상(EIAJ)
다이나믹 레인지 100 dB이상(EIAJ)
와우·플러터 측정 한계(±0.001%W.peak) 이하(EIAJ)
출력 레벨 2 Vrms(Fixed)
0 V2Vrms(Variable)
2 Vrms(Balanced out, Fixed)
디지털 출력 Optical:-18 dBm(발광 파장 660 nm)
Coaxial:0.5Vp-p/75Ω
헤드폰 출력 레벨 0.1 W(32Ω)
소비 전력 27W
외형 치수폭 470×높이 125×안길이 375mm
사이드 우드 떼어내기시:폭 430mm
중량 18 kg(사이드 우드 포함한다)
부속 무선 리모콘 RM-D992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