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독일 STUDER 스튜더 명기 D730 MK2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ending) 요즘은 보기드믄 독일 STUDER 스튜더 사의 D730 MK2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REVOX 의 전신모델 이자 프로페셔널 모델로 굉장히 유명한 레이블의 전성기 시디플레이어 모델입니다. 한시절에도 그랬고 아직까지도 모든 방송국의 라디오국 시디피로 현 모델을 사용했을 정도로 유명했던 고급 메카니즘 모델이며 아직까지도 사용하는 방송국 이나 스튜디오가 있을정도로 기기의 실력과 퀄리티 재생능력이 탁월한 제품입니다. 우드속에 채용하여 사용한 제품으로도 유명하지만. 현제품은 상태가 상당히 양호이상 으로 깨끗한 바디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이며 내부의 밧데리 교체와 정기정검을 모두 해놓은 상태이자 분당에 있는 프라임오디오 에서 신품픽업으로 교체하여 워런트기간 까지 있는제품입니다. 안전하게 오래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2015. 10. 26.
맥킨토시 시대의 명기 C22프리와 MC275 파워엠프 조합입니다 -리바이벌 극상품 -(ending) 맥킨토시 제품중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고 많이 판매되었던 스테디셀러 조합인 레플레카(90년대 출시) 명기 C-22 진공관 프리엠프와 MC-275 진공관 파워엠프 구성입니다. 시대의 명기로 불리울 정도로 한시대를 풍미했었던  제품으로서 C22진공관 프리와 MC275 파워엠프는 현재에도 베스트 매칭으로 손꼽히며 현제 이제품은 90년도 후반에 발매된 맥킨토시 창시자인 고든 기념비로 재발매된 리바이벌 프리,파워엠프 입니다. 구형 제품 조합의 베스트 컬렉션을 리바이벌 하여 발매된 제품으로 보셔도 됩니다. 구형제품의 트러블이나 단점을 나름대로 최대한 개량시켜 출시한 모델이지만.  구형의 감칠맛과 섬세함의 기계식적인 모습과는 아무래도 차이가 있으며. 디자인과 회로부는 .. 2015. 10. 23.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ending) 마란츠 사의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앞면의 TAPE2 부분의 실기스를  제외한다면 퍼펙트한 상태의 제품이며 2265B 리시버는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에 꼽히지는 않습니다만. 근래들어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 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도 손꼽히는 제품인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내부상태는 사진과같이 아주깨끗히 보존된 A급 수준의 제품입니다. 마란츠 켄TR은  오리지널  4구가 그대로 채용 되어 있으며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 2015. 10. 22.
보기드믄 Fisher 피셔 사의 베스트셀러 160-T 리시버 입니다 -극상품-(ending) 보기드믄 미국 Fisher 피셔 사의 베스트셀러 160-T 리시버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지금까지 봐왔고 접해왔던 160-T 리시버 모델중 가장 극상품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작은체구의 보기드믄 독특하고 이쁜 디자인으로 제작 출시됐었된 리시버 로서. 모르는 분들은 튜너가 있는 리시버로 생각하지 않겠지만 튜너가 들어있는 모델이며 아날로그 튜닝패널을 제외한 250TX와 비슷한 회로의 제품입니다. 깡통TR이 아닌 오징어 TR이 채용된 모델로서 소리가 밝고 화사하며 튜닝패널 은 없지만 튜너기능이 지원되는 제품으로서 튜너소리 역시 250시리즈와 비슷한 좋은 소리를 내주는 제품입니다. AR 4x나 AR 7 과 매칭하면 훌륭한 소리 들을수 있으며 한시절에는 AR 4X 호박줄 스피커와.. 2015. 10. 22.
Infinity 인피니티 플러그쉽 르네상스 90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미국 Infinity 인피니티 사의 플레그쉽 최상급 스피커로 손꼽히는 르네상스90 스피커 입니다. 한시절을 점령했을 정도로 큰인기를 누렸던 메인급 스피커 입니다. 르네상스 시리즈중 최고봉 스피커로서 매물이 자주 나오는제품이 아니여서 동호인들 사이에서도 레어 아이템으로 불려지는 귀한 스피커 입니다. 또한 가격대비 성능면. 음색면 구동면 모두 삼박자가 잘맞아 떨어지는 스피커로서. 제대로 구동을 하려면 힘좋고 구동력 좋은 프리/파워 매칭이 필요로 하며. 최고의 매칭을 해준다면. 그에 걸맞는 풍부한 소리로 보답해주는 스피커 입니다. 주관적 이지만. 기타소리와 보컬 소리가 예사 소리가 아니며. 풍부한 고역,중역,저역의 벨런스 역시 완벽한 조합이라 생각합니다. 뒷부분이 코너형 방식으로 길게 쭉뻗은 인클로우져 방식이.. 2015. 10. 20.
피셔 명기 X-101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롱바디 극상품-(ending) 미국 Fisher 피셔사의 보기드믄 명기 X-101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몇년에 한두번 나오는 제품으로서 장터에서 보기드믄 귀한제품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초기형 황동패널로 앞면패널이 짧은것과 넓은것중 두가지가 있는데 현제품은 WIDE 버젼인 롱바디로서 높이가 적고 넓이가 넓은 제품입니다. 출력관은 중독성이 강한 6BQ5 를 사용하는 제품이며 주관적이지만. 중독성있는 6BQ5 출력관을 사용하는 인티엠프중 가장 신뢰감과 중독성이 높은 제품으로 애착이 있는 제품입니다. AR 소형 빈티지 스피커와 최고의 궁합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장 인상깊게 들었던 엠프로서 포노단이 특히 우수하며 아날로그 적인 자연적인 소리를 내주기에 듣기가 가장 좋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 극상품 수준으로 출력관은 .. 2015. 10. 20.
JBL 베스트셀러 STUDIO MONITOR 4344 스피커 입니다 -21XXX번대 A급-(ending) JBL 명기 프로페셔널 시리즈 4344 스피커 입니다. 요즘은 타국에서 탄노이와 함께 가장 많이 수출되는 모델로서 국내에 있는 4344 반이상이 타국으로 들어간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놈도 곧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는 멸종위기의 스피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80년대 JBL 스피커 로서는 가장 비싼가격에 출시하여 가장많은 판매기록을 남겼던 스테디셀러형 스피커 입니다. 오디오 입문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불멸의 스피커로 인식되어 있을 정도로 한번쯤 꼭 써보고 싶다라는 표현을 가장 많이하는 스피커 입니다. 대중성높은 베스트 셀러급 스피커 로서. 엄청난 무게와 크기에 떵떵거리는 출력과 시원시원한 음색이 한시대를 풍미했던 스피커로 충분히 여겨질수 있으며. 왠만한 오디오 매니아 분들이라면 한번쯤 거쳐갔을 법한 .. 2015. 10. 19.
탑모델 장윤주님 방문~^^ 방송 영화 예능활동도 많이 하시는 톱모델 장윤주씨가 종합전자에 방문하셨습니다. 남편분 생일선물로 시스템을 구입하시려고 방문하셨는데. TV보다 실물이 너무이쁘시고 얼굴도 너무 작으시네요! 성격도 너무 나이스 하시고요! 남편분 성격과 외모역시 베리베리~ 훈훈합니다~! 2015. 10. 19.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MA-6200 인티엠프 입니다 -골드핀 220v A급-(ending) 내/외관 상태 A급 수준의 맥킨토시사의 MA-6200 인티엠프 입니다 맥킨에서 인티엠프 시리즈로 초기 발매되어 현재까지 롱런하는 베스트셀러 엠프이며 년식에 비해 내구성과 구동력이 좋으며 좋은부품 으로 잘만들어져 있어서 음질또한 우수한 인티엠프 입니다. 앞면의 럭셔리하고 디테일한 유리패널의 디자인과 함께 화사한 녹턴불빚 이 보기에 상당히좋아 보는맛 듣는맛 두개를 모두 연출해 내는 가격대비 명기로 대접받는 제품으로서 출력석은 오리지널 RCA 켄TR 4구 박혀있으며 볼륨이나 벨런스 잡음없이 작동잘되는 상당히 깨끗한 제품입니다. 전용 우드케이스 포함이며 엠프의 가장중요한 앞면 유리패널은 기포나 크랙없는 아주 완벽한 수준의 상태입니다. 명성답게 고질병이 많이없고 잔고장이 적은 엠프로서 모든기능 작동상태 완벽한 컨.. 2015. 10. 9.
Fisher 피셔 명기 X-202B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 양호한 피셔 사의 명기 X-202B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국내에서 많은 제품이 있는편이 아니여서 요즘은 자주보기 힘든 모델입니다. 또한 리젠트가 아닌 초기생산된 정식 X202B 모델으로서 명판이 진한 호박컬러 샴페인골드 색상을 띄우고 있습니다 내/외부 상태가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고있는 A급 상태의 제품 으로서 출력관은 7591을 사용하며 RCA 관으로 채용되어 있으며 초단관8알은 피셔와 미제관 위주로 채용되어 있습니다. AR 3a 나 AR 3 에 가장많이 사용되는 인티엠프로도 손꼽히며. 주로 실내악이나 소편성 계열에 좋은소리를 들려주며 AR계열이나 탄노이 계열의 스피커와 가장 매칭을 많이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볼륨과 벨런스 정확하며 오리지널 우드케이스 있어 보기에 클레식하게 좋.. 2015. 10. 8.
JBL 베스트셀러 C-36 Viscount 비스카운터 스피커 입니다. -030시스템-(ending) JBL 사의 Vintage C 시리즈 명기 스피커인 C-36 Viscount 비스카운트 스피커 입니다. 001 030시스템 으로 유명한 C34 하크네스와 C38 바론 에 이어 같은맥락의 스팩인 스피커로서 하츠필드 이전의 강력한 JBL 사운드의 자연스러운 음색을 들려주는 C시리즈 엔트리 스피커 입니다. 현 제품은 오리지널 스팩의 오리지널 캐비넷과 유닛을 사용한 제품 으로서 사진과같이 손안댄 A급수준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075와 듀플렉스 타입의 D130 조합이 직선적이지만 자연스러운 빈티지 JBL소리를 재생해 주며 탄노이만큼 과하게 저음이 깔리지는 않지만. 타이트하게 터져주는 저음의 벨런스는 재즈장르에서 최고의 쾌감을 들려줍니다. 075 트위터의 레드실 모두 봉인되어 있는 상태이며 네트워크 N2400.. 2015. 10. 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