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영국 GoodMans 굿맨 사의 Max30 맥스30 인티엠프 입니다 (ending) 영국 굿맨 Goodmans 사의 Maxamp 30 맥스30 인티엠프 입니다. 잘알려져있는 Maxim 스피커의 전용인티엠프로 출시되어 짝꿍처럼 붙어다니는 인티엠프 입니다. 맥심 (페라이트) 버젼의 스피커의 베스트매칭이자. 사이즈가 거의 흡사한 제품이기에 눈으로 보는 비주얼이나 대칭이 아주 좋으며 소리또한 제대로 울려주기에 더할나위 없는 베스트 매칭의 인티엠프 입니다. 알려져있듣이 AUX는 세라믹 턴테이블과 대칭이 맞는 라인이며 TUNER 는 일반적으로 CDP 연결이 가능한 헤르쯔로 지원됩니다. 외부입력 단자는 CDP와 턴테이블이 연결가능 하며 전원은 220V 사용합니다. 2014. 9. 29.
TANNOY 베스트셀러 ARUNDEL 아룬델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영국 TANNOY 탄노이 사의 베스트셀러 ARUNDEL 아룬델 스피커 입니다. 15인치 듀얼콘센트릭 방식의 스피커로서 잘알려져있는 GRF Memorys 스피커가 출시하였을당시에 작은가정에서 사용하기 출중하게 설계하여 출시된 모델 입니다. 아시다싶이 GRF 스피커는 넓이가 넓기떼문에 작은공간. 서재나 방같은곳 에서는 사용하기가 버거운 제품 이였지만. 아룬델 제품은 작은공간에서 수납하고 사용하기 용의하게 제작되었기에 나름대로 현실성과 생활성에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스피커 입니다. GRF메모리와 같은 유닛이 채용되어 있으며 소모품인 엣지는 새로교체하여 향후 몇년이상은 걱정없이 사용가능 합니다. 오리지널 인클로우져이며 후기발매 모델이라 그릴은 브라운색상 입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 A급 이상으로 깨끗합니다. 2014. 9. 29.
QUAD 베스트셀러 33프리엠프와 FM3튜너 303 파워엠프 조합입니다.(ending) 2014. 9. 26.
보기드믄 MICRO SEKI 마이크로 사의 DD-7 턴테이블 입니다 -A급-(ending) 보기드믄 마이크로세이키 MICROSEIKI 사의 DD-7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입니다. 고급세단 같은 작동유연성과 이동시 유압으로 잠그고 열수있는 고급 암대의 정교함이 일품인 제품으로서 마이크로 벨트제품이 아닌 다이렉트만의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을 그대로 느끼실수 있는 턴테이블 입니다. 스트로브잇이 채용되어 있는 수준의 내부 속도체크기가 5종류로 볼수있게 장착되어 있으며 유압방식의 암대역시 숏암이 아닌 미들암이기에. 초중급자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입니다 슈어사의 44번개표 카드릿지로 채용되어 있어 맑고 섬세한 가요팦 듣는분들에게 일품입니다. 전원110V 사용하며 사진과 같이 상태 아주 좋습니다. 메인턴테이블로 적극추천 드립니다. 2014. 9. 24.
ALTEC 알텍 명기 846A VALENCIA 발렌시아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 최우기형 16옴 올블랙 알니코모델-(ending) 가정용 A7 스피커로 유명한 알텍사의 846A 발렌시아 스피커 입니다. 가장 후기에 발매된 올블랙 구성의 16옴 스피커로서 846B나 C 같은 8옴 스피커와는 달리 가장 마지막 후기에 알니코 마그넷을 사용해서 제작된 가정용 올블랙 모델입니다. 아주 크지않은 가정에서는 대안이 없을정도로 나팔형 혼타입 스피커로 최고의 초이스를 느낄수 있는 제품이며 알텍다운 시원한 음색과 풍만한 저역의 벨런스가 재즈와 보컬에서 자연스럽고 네츄럴한 사운드를 재생해줘 많은 알텍 마니아 분들이 한번씩은 거쳐 갔을법한 훌륭한 스피커 입니다. TR이든 진공관이든 매칭에 능수능란 한 능률을 보여주며 동사의 알텍 711A같은 트렌지스터 엠프에 매칭하면 혼에서 흘러나오는 이쁜 고음부의 박력있는 소리와 떵떵거리는 저음의 벨런스가 일품이며 진.. 2014. 9. 23.
2014年 10月 종합전자 최근 2014. 9. 16.
영국 QUAD 쿼드 베스트셀러 33프리엠프와 303 파워 FM3 튜너 조합입니다 -A급-(ending) 영국 쿼드 (QUAD) 사의 가정용 트렌지스터 엠프로 초기에 발매된 분리형 구성인 FM3 튜너와 33 프리엠프와 303 파워엠프 구성입니다. 현존하는 쿼드 트렌지스터 분리형 조합중 가격대비 성능과 디자인 인기가 가장좋은 베스트셀러 모델이며 현재까지도 찾는분들이 가장많은 제품입니다. 36년도 진공관 QUAD 1으로 처음 오디오시장 에 데뷔후 현재까지도 영국의 대표적인 메이커로 자리잡고있는 브리티쉬 사운드 의 교과서 같은 회사의 제품으로서 초기에 발매되어 현재까지도 가장 명기라고 소문나 있는 분리형 제품이며 디자인이 아담하고 이쁜색상에 보기에도 좋아. 많이들 찾는 제품중 하나에 꼽힙니다.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디자인 역시 쿼드사 만의 창조적인 디자인 덕택이라 생각 하셔도 됩니다. 프리 파워 밎 튜너까지 .. 2014. 9. 16.
80년대 군용납품용 General Electric GE 사의 6550A 쿼드매치 입니다(ending) 수치는 Max 1000 에 800대 이상의 80% 이상의 출력관 조합입니다. 4알중 1알은 롱타입이나. 같은시기에 발매된 동등한 출력관 조합니다. 2014. 9. 16.
Harman-Gardon 명기 사이테이션 2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A급-(ending) 깨끗한 매물이 자주안나오는 미국 하만가든사 에서 제작된 보기드믄 명기 사이테이션 2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현재는 일본에서 회사를 수입하여 JBL 을 인수합병한 일본 레이블로 알려져 있지만 현제 공시한 제품의 시기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오디오 메이커이자 마란츠와 맥킨토시 등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등과 함께 양대산맥으로 알려져 있던 유명한 진공관 오디오 레이블 이였습니다. 1,2 등 상태가 좋은제품이 거의없어 동호인들 사이에서도 경험이 많지 않은제품 이지만. 잘알려진 마란츠8B나 맥킨토시 240 275등과의 비교청취에서 뒤쳐지지 않는 우수한 힘과 훌륭하고 매끄러운 음질이나 기본적인 빈티지 스피커의 매칭등을 고려했을떼 제대로된 제품을 써본분들 이라면 손꼽히는 명기파워엠프 라고 표현되는 제품입니다. 사이테이션.. 2014. 9. 16.
Naim 네임오디오 NAC62 NAP90 프리파워 엠프 올리브그린 조합 입니다. -A급 323포노보드 포함-(ending) 영국 네임 NaimAudio 사의 상급 분리형 조합인 NAC62 프리와 NAP90 파워엠프 조합입니다. 올리브그린 구성으로 조합된 제품으로서 네임오디오 중급라인업의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이자. 가장많이 사용하는 모델로서 네이트1이나 네이트2로 큰만족을 느꼈던 분들이 분리형 후속기로 선택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0w+30w 의 출력을 지원하며 네임네이트 1,2 와 비슷하면서도 같지않은 차분하면서 중역대가 훌륭한 음색을 들려주며 도시락 만한 사이즈의 작고 아담한 디자인에 올리브그린 속의 녹턴의 조합이 일품인 제품입니다. 포노단이 지원되며 포노단은 BNC-RCA 단자가 채용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가능 하십니다. 스펜더 하베스SP1/2 SA-3 SHL-5 로져스 스튜디오1 3/5A 같은 스피커와 .. 2014. 9. 16.
Naim 네임오디오 사의 NAC62 프리엠프와 NAP90 파워엠프 조합입니다 -A급 323포노보드 채용-(ending) 영국 네임 NaimAudio 사의 상급 분리형 조합인 NAC62 프리와 NAP90 파워엠프 조합입니다. 올리브그린 구성으로 조합된 제품으로서 네임오디오 중급라인업의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이자. 가장많이 사용하는 모델로서 네이트1이나 네이트2로 큰만족을 느꼈던 분들이 분리형 후속기로 선택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0w+30w 의 출력을 지원하며 네임네이트 1,2 와 비슷하면서도 같지않은 차분하면서 중역대가 훌륭한 음색을 들려주며 도시락 만한 사이즈의 작고 아담한 디자인에 올리브그린 속의 녹턴의 조합이 일품인 제품입니다. 포노단이 지원되며 포노단은 BNC-RCA 단자가 채용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가능 하십니다. 스펜더 하베스SP1/2 SA-3 SHL-5 로져스 스튜디오1 3/5A 같은 스피커와 .. 2014. 9. 16.
Wadia 와디아 명기 6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ending) CD Player 의 명가 Wadia 와디아 사의 최초의 독립형 일체 CDP로 출시한 와디아 모델6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이제품이 출시한 전후로 당시 모든 오디오 리뷰어 와 스테레오 사운드에서 이모델을 집중해서 리뷰했을 만큼 좋은 평가와 인기가 상당했던 제품이며 현재까지도 중상급기 CDP 라인업으로 가장 손꼽히는 큰인기를 구사하는 베스트 셀러 모델입니다. 해상력의 끝이라고 할정도로 모든악기가 짤리지 않고 무대를 표현해줄 정도로 오케스트라 밎 대편성에서 만큼은 와디아의 제 실력을 알아챌수 있으며 색상은 블랙이지만.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상당한 제품이자 전체적으로 안정감이 있어 보입니다. 한시대를 호령했던 제품인 만큼 제품의 음질과 내부 매카니즘의 완벽한 완성도. 아끼지 않았던 고급부품의 물량투자 등.. 2014. 9. 15.
일본 Toshiba 도시바사의 80년대 선풍기 입니다.(ending) 일본 도시바 사의 80년대 작 선풍기 입니다. 모든작동 완벽하게 잘되며 회전역시 이상없이 작동잘되는 제품 입니다. 80년대 제품이 어울리는 레트로풍 카페나 작업실등에서 사용하시면 좋을법한 제품입니다. 50cm+50cm 짜리 대형 패널안에 날개가 들어있기에 바람새기나 강도등 아주좋은 제품입니다 2014. 9. 8.
KLIPSCH 클립쉬 사의 최상급 Horn 스피커 입니다(ending) 미국 KLIPSCH 클립쉬사의 최상급 라인업 스피커인 Klipsch Horn 스피커 입니다. 웨스턴 이후의 스피커 초기 계보에서 절대빠지지 않는 3대 메이커중 한제품인 스피커이며 50년대 부터 현재까지 유닛과 네트워크의 개량된 점을 제외하고는 같은모양으로 아직까지도 생산판매 하는 롱 베스트셀러 스피커 이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수천만원 대의 큰 가격과 큰 인기를 얻고있고 아직 까지도 정상급 스피커로서는 큰 명성을 누릴정도로 큰 인기와 판매고를 기록했던 제품으로서 혼 드라이버를 채용하여 발매해 60년 가까이 지난 지금도 같은 메카니즘 으로 설계되는 스피커 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메인 스피커로서 가격대비 훌륭한 소리와 디테일하고 존재감 강한 디자인과 명성까지 일석 삼조를 얻을수 있는 좋은 스피커 입니다. 가.. 2014. 9. 8.
보기드믄 CELESTION 셀레스천 명기 SL-12Si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보기드믄 영국 CELESTION 셀레스천 사의 명기 SL-12Si 스피커 입니다. 명실공의 셀레스천 사의 SL시리즈의 중상위급 스피커 입니다. 네임이나 익스포져 같은 영국제 엠프나 진공관 엠프와의 매칭이 훌륭한걸로 알려져 있으며 매칭만 잘한다면 단단하고 풍성한 벨런스 있는 음질을 재생해주며 영국 고유의 브리티쉬 사운드의 편안하고 달콤한 음색이 매칭에 조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좋은매칭은 네임 분리형 제품군들과 좋은편이며 아큐페이즈 프리/ 파워 제품과도 매칭이 좋은편 입니다. SL6SI 스피커에 페시브라디에이터 우퍼를 한발더 채용한 제품이 SL12SI 로 보시면 됩니다. 실제 사이즈는 일반적인 톨보이 스피커 보다 4/2 정도 적은 사이즈이며 일반적인 북쉘프 스피커 보다는 두배정도 높은 사이즈 로 보시면 됩니다.. 2014. 9. 8.
JBL 4311B CONTROL MONITOR 스피커 입니다.(ending) JBL 사의 4311B CONTROL MONITOR 스피커 입니다  80년도 처음으로 페라이트 우퍼를 채용하여 출시된 제품으로가정용과 틀리 프로페셔널 제품으로 출시되었으며 그동안 부족했던 스튜디오 방식의 스피커 저역을 좀더 풍성하게 듣기위해 우퍼를 위로올리는 위상반전 방식으로 제작하여 출시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우퍼가 위로  올라와 있으며 어테뉴에이터  와 중,고음이 밑으로  내려가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JBL 4312C  와같이 4311B 도 출시자체가 몰짝으로 출시되었으며 우퍼는 그동안 4312에 채용되던 방식과는 달리 회색도장  베이스로된 프로용 마그넷을 채용 하였습니다. 사진과 같이 인클로우져 는 동호인 분들이 가장.. 2014. 9. 8.
Fisher 피셔 베스트셀러 250T-TM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미국 Fisher 피셔 사의 베스트셀러 250T-tm 리시버 입니다. AR 스피커와의 상성관계가 가장좋다고 하여 지금까지도 롱런하는 베스트셀러 리시버 입니다. 오징어 티알이 아닌 큰M자 모토로라 구형 트렌지스터가 들어간 리시버 입니다. 좋은 미제,독일 부품들 구성으로 이루워져 소리나 구동력 스피커를 핸드링하는 능력등 뛰어난 기기입니다. 가격대비 저평가 받았던 리시버로 생각하며 빈티지 스피커 어떤것과 물려도 특출나게 뛰어난 뎀핑능력과 칼칼한 중,고역대 덕분에 울림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상태 A급 이상수준의 클린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제 개인적인 육안으로는 95% 이상 오리지널 컨디션과 부품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피셔 리시버들의 고질병인 메모리기능 정상작동 하며. FM 로.. 2014. 9. 8.
제주도 서귀포시 가시리 "미로객잔" 게스트하우스 입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가시리에 위치한 미로객잔 이라는 게스트하우스 입니다. 원래는 서울에 계시던 손님이 제주도로 2년전에 내려가셔서 2년이란 시간동안 공들여 완성한 게스트하우스 입니다. 가격대비 내부 시설이나. 가격등 제주도의 비싼요금에 비하여 저렴하고 싱글이나 커플들에게 좋을법한 게스트하우스 입니다. 물론 오디오와 음악 책 까지 겸비된 카페식 게스트하우스 이구요 커피나 와인같은것은 아직 계획에는 없으시다고 합니다. 산쪽에 위치해있기에 공기도 좋고 여름에 크게 덥지도 않아요... 이집의 주인장분께서 개와 고양이를 직접 키우시기에 동물애호가 분들에게는 강추드리는곳이며. 어린삽살개도 사람을 마중나와 이렇게 기분좋게 반겨준답니다~ 이번 여름휴가에 갔다가 경황이 없어 내부 실내사진이나 깔끔하게 정돈된 사진은 아니지만.. 2014. 9. 8.
명기 (GoodMans)굿맨 Axiom 엑시옴 80 스피커 입니다(한쪽 티안나게 수리한 제품 파격가판매)(ending) 8인치 플레인지 스피커중 3대 플레인지 명기스피커 로 손꼽히는 영국 GOODMANS 사의 Axiom 80 스피커 입니다. 4번째 취급하는 엑숌80 이자 국내에서 보기 드믄 유닛으로 형통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제품은 전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유닛한쪽의 켄틀리버 3점 지지대중 한가닥이 떨어져 수리한 제품입니다. 사용상의 전혀 지장은 없으나 소장용으로 모으시는 분들에게는 의가 없으실듯 합니다. 15옴 구성의 제품으로서 마그넷이 유닛의 프레임 넓이의 3/2 만한 엄청 넓직한 크기의 제품입니다. 소리역시 소문대로 무대감과 또렷하고 살랑살랑한 고역대의 조합과 인클로우져에 따른 절묘한 저역조화가 일품이며 베스트 매칭은 2A3 나 300B 파워를 동반한 프리매칭 이 가장 좋은듯 하며 6V6 싱글 매칭역시 베스트매칭.. 2014. 9. 4.
파이오니아 PL-510A 턴테이블 입니다 -스탄톤 카드릿지포함-(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파이오니아 사의 PL-510A 턴테이블 입니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방식의 턴테이블로서 아날로그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릴법한 귀찬음과 만지는 맛을 동시에 주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요즘들어 편리함에 더더욱 익숙해져있지만. 빈티지 오디오 자체가 아날로그를 하기위함의 맥락이기에 턴테이블 만큼은 손으로 수월하게 작동시키며 사용하시는게 정석이라고 봅니다. 그런점을 감안해서 모든게 아날로그 입문용 으로 수월하며. 제일중요한 바늘역시 스탄톤 사의 고급형 바늘이 채용되어 있기에 좋은소리와 수동식 작동을 연마하기에 좋은 턴테이블 인듯합니다. 사진과 같이 더스트커버의 사용감은 있으나 전체적으로 상태 우수하며 오리지널 매뉴얼 포함입니다. 모든작동 완벽하며 전원110V 사용합니다. 2014. 9. 4.
마란츠 2238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우드포함 A급 LED램프로 교체-(ending) 70년대 오디오의 전성기 시절 마란츠 사의 2238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가정에서 쓰기에 상당히 적당한 출력과 뎀핑덱터도 좋아 고출력 스피커와의 매칭도 떨어지지 않는 음색과 구동력을 느끼실수 있는 엔트리급 마란츠 리시버 입니다. 사진과 같이 전체적으로 상태 A급 수준의 제품이며 원래는 우드케이스가 없는제품이 대부분인데 전사용자 께서 우드케이스를 수납하셔서 훨씬더 엔틱크하고 클레시컬한 디자인을 유도한 제품입니다. 내부의 부품은 오리지널 마란츠 켄TR이 4구가 채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런테스트밎 정기정검 해놓은 상태이며 FM스테레오 밎 분리 밎 수신률 상당히 좋습니다. 전원 110V 이며 보스301 JBL L100센츄리 L96 등의 스피커와 매칭이 좋습니다. 마란츠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 2014. 9. 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