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영국 QUAD 쿼드 베스트셀러 FM3 튜너 33프리 303파워 조합입니다 -A급-(ending) 영국 쿼드 (QUAD) 사의 가정용 트렌지스터 엠프로 초기에 발매된 분리형 구성인 FM3 튜너와 33 프리엠프와 303 파워엠프 구성입니다. 현존하는 쿼드 트렌지스터 분리형 조합중 가격대비 성능과 디자인 인기가 가장좋은 베스트셀러 모델이며 현재까지도 찾는분들이 가장많은 제품입니다. 36년도 진공관 QUAD 1으로 처음 오디오시장 에 데뷔후 현재까지도 영국의 대표적인 메이커로 자리잡고있는 브리티쉬 사운드 의 교과서 같은 회사의 제품으로서 초기에 발매되어 현재까지도 가장 명기라고 소문나 있는 분리형 제품이며 디자인이 아담하고 이쁜색상에 보기에도 좋아. 많이들 찾는 제품중 하나에 꼽힙니다.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디자인 역시 쿼드사 만의 창조적인 디자인 덕택이라 생각 하셔도 됩니다. 프리 파워 밎 튜너까지 .. 2014. 8. 4.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MAC-4100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맥킨토시 사의 베스트셀러 MAC-4100 구형 리시버 입니다. MAC1700 이나 1900의 단점을 보강시켜 출시된 모델 로서 전원 스위치 방식을 볼륨스위치에서 버튼스위치 방식 으로 바꿔 안전성과 잔고장을 고려하여 릴레이를 두개나 탑재한 기기입니다 전원구동시 잡음이 없고 기기 과부하 보호회로를 채용시켜 안전성과 내구성을 강구해서 제작한 제품으로서 많은 물량이 출시 되지는 안았지만 맥킨토시 4시리즈 리시버중 가장 큰인기를 누렸던 롱런형 베스트 셀러 모델이며 4~5년전 만해도 많이 없어 정말 귀했던 모델입니다. 음색은 진공관과 흡사한 맑고 섬세하고 청아한 소리이며 출력도 체널당 75w 로서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다른기기 와 대비해 구동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내부 오리지널 .. 2014. 8. 4.
마란츠 베스트셀러 2252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마란츠 사의 베스트셀러 2252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국내에서는 2252B 블루턴형 리시버가 많이 애용되곤 하지만. 52B 이전에 출시된 원조 52 모델로서 소리가 상당히 일품인 제품입니다.  상급 버전의 2325,2330,2285 등 리시버들이 귀했을 시절에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 매니아 층에서 상당히 많이 사용됐던 명기 리시버 이자. 2252 리시버에 의해서 마란츠의 롱런이 시작했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인기가 좋았습니다. 52B와 대조하면 화사하면서도 조금더 쫀득쫀득한 소리가 나오는 제품입니다.  출력에 비하여 밀도감  있는 음색과 뛰어난 뎀핑능력을 보여주는 리시버로 보셔도 될듯하며 사진과 같이 상태는 내/외관  아주좋은  상태의.. 2014. 8. 4.
B&W 명기 Signature 시그너쳐805 타이거아이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북쉘프 명기로 알려져있는 B&W 사의 시그너쳐 시리즈 805 타이거아이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 인클로우져의 독특한 호랑이눈같은 마호가니 마감으로 인하여 색상별로 상당히 인기를 얻고있는 스피커이자. 크지않은 가정이나 서브용 으로서 가장 울리기가 쉽고 해상력이 뛰어나 많은 동호인분들이 선호하는 모델중에 한제품에 속합니다. 중,고역이 또렷하고 스케일이 좋은편이기에 큰 불만족이 있는 분들이 없는듯 합니다. 매칭에 큰 어려움이 없으므로 손쉽게 매칭하여 사용가능 하며 디자인을 추구하시는 분들에게 좋은어필할수 있는 디자인색상 이기에. 어느공간 에서나 뛰어난 디스플레이를 연출할듯 합니다. 사진과 같이 오리지널 스텐드 있으며 모든상태 아주 우수합니다. B&W 창사 35주년 모델답게 인클로우져와 유닛트를 선별하여 신중하게.. 2014. 8. 4.
JIM ROGERS(로져스) JR-149 스피커 입니다 -A급 3/5A 후기모델-(ending) 보기드믄 짐로져스 JR사의 Rogers JR-149 탁상형 원통스피커 입니다. 유명한 3/5a 개발자인 짐로져스가 방송국 납품용이던 3/5a 개발이 끝난후 출시한 모델로서 3/5a 의 같은 유닛을 채용하여 인클로우져만 변형한체 제작을 하여 유명세를 탔던 제품입니다. 네트워크는 개량되어 조금더 스케일이 좋고 풍만한 소리를 들려주며 아무래도 클래식 계열의 연주 소리가 일품인 스피커 이며 디자인이 독특하여 어디다가 놔두어도 디스플레이로 출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가 여지것 본 JR149 스피커중 가장 완벽하자 깨끗한 제품이며 내/외관 유닛상태 손안댄 퍼펙트한 제품이며 임피던스는 8~16옴 지원됩니다. 이제품역시 쿼드 33/303 이나 33/50E 모노모노 제품군 들과 매칭이 뛰어나며 오디오랩 8000 프리/.. 2014. 8. 4.
보기드믄 마란츠 226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보기드믄 마란츠사의 226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잘알고 계시는 2265B와는 달리 흔히볼수 없는 녹턴형 제품으로서 마란츠 전성기 시절 65B가 출시되기 이전에 생산된 제품으로 보셔도 됩니다. 77년 생산한 제품으로서 2325와 비슷한 벨런스 구조와 녹턴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한껏 보기좋은 외모를 갖추고있으며. FM음색이나 수신률도 상당히 고수준 인 제품입니다. 깔끔하고 이쁜 외모에 더불어 가정에서 적합한 출력으로서 70~80년대 JBL밎 보스 스피커 들과 매칭 이 좋으며. 소출력 알리코 스피커와 매칭해도 훌륭한 자연적은 소리 느끼실수 있습니다.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작동 하며. FM스테레오 밎 분리 아주좋습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부 상태 아주좋은 수준으로서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 입니다. 전원110v 이.. 2014. 8. 4.
JBL 레어아이템 L55 스피커 입니다 -A급 상판 유리있는 제품-(ending) JBL 사의 레어아이템인 L-55 스피커 입니다. 몇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하는 스피커 로서 LE14 가 우퍼로 채용되며 LE-20 이 트위터로 들어가는 스피커 입니다. 본래 LE14 의 플레인지 소리가 나쁘지 않음에도 고음의 부족함을 달래기 위해 LE-20을 추가하여 설계된 스피커 이며 JBL 렌서 시리즈와 L 시리즈의 중간정도의 구성으로 보셔도 될 스피커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JBL 렌서 시리즈의 포근함과 풍만함에 부족한 고음 벨런스를 추가시켜 상당히 편안하면서도 좋은소리를 들려주며 마란츠 2325나 2330 과 같은 100W 이상의 리시버들과 매칭하면 더할나위 없는 좋은소리를 청음하실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A급 이상으로 우수하며 LE14 고유의 노란색 엣지는 경화없이 완벽한 상태를 유지하고.. 2014. 8. 4.
뮤지컬피델리티 분리형최상급 P178프리엠프와 P280 파워엠프 조합입니다.(ending) 영국 뮤직컬피델리티 사의 P178 프리엠프와 P280 파워엠프 조합입니다. 잘안나오는 제품군으로서 A급 200W 의 고출력 대형 파워엠프 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브리티시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으로서 영국제 대형 스피커를 핸드링 하는 능력이 탁월한 제품으로서 진공관 같이 섬세하고 이쁜음색이 일품이며 잘만든 제품임을 보여주듯이 내부에는 트렌지스터를 사용하여 가볍지 않고 묵직한 음색까지 갖추고 있는 프리파워엠프 입니다. 포노단이 상당히 좋은 프리엠프는 전원부가 분리되어 있는 제품이며 블랙색상이 아닌 크롬색상으로서 어느곳에서도 보기좋은 비주얼 과 디자인을 구축 하실수가 있습니다. 스펜더 S100 SP100 B&W801 과 같은 스피커와 매칭이 출중하며 셀레스천 700 같은 스피커와 매칭이 아주 좋습니다. 전원2.. 2014. 8. 4.
JBL 베스트셀러 4312 컨트롤 모니터 스피커 입니다.(ending) JBL 컨트롤 모니터 스피커로 유명한 4312 스피커 입니다. 최초로 4312 시리즈 계열로 출시된 초기 제품으로서. 색상은 검정색이 아닌 보기좋은 월넛 색상이며 매니아 분들이 가장좋아하시는 색상이라 가정에서의 디스플레이 효과도 톡톡히 하는 제품 입니다. 모니터 형 스피커로서 중,고역대가 또렷하고 가정용 L시리즈 스피커 보단 조금더 강한 중,고음대 소리를 내줍니다. 약간은 부드러운 소리보다는 강렬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보컬 계열 이나 재즈 연주 계열에 탁월한 소리 청감하실수 있으며. 4312라는 모델을 널리알려 놓은 스피커로서 보급형 명기로 불러도 될만큼 유명세를 치뤘던 스피커 입니다. 전체적으로 인클로우져 완벽한 상태의 제품이며 유닛상태 역시 우퍼부분의 한쪽배꼽이 약간 눌렸다 핀흔적을 제외한다면 다른부.. 2014. 8. 4.
파이오니아 SX-1500T 빈티지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내/외관 상태A급 수준의 파이오니아 사의 SX-1500T 리시버입니다. 보기드믄 이쁜외모의 파이오니아 전성기 시절의 빈티지 리시버로서 세월이 많이 지나 깨끗한상태 로 보존된 제품이 많지 않으며 조금은 기계식적이고 아날로그 적인게 있어 불편할수도 있으나 빈티지 리시버 의 감칠맛있고 섬세한 소리를 들려주는 트렌지스터를 채용한 리시버 입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는 상당히 깨끗한 A급 이상의 수준을 보유하고 있으며. 릴레이가 안달린 오래된 기기의 단점인 전원구동 잡음 소리가 크게나지 않어 마음놓고 사용하시기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이제품의 장점은 FM입니다. FM의 수신률도 우수한편이며 음색이 상당히 부드럽고 이뻐 튜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AUX단과 PHONO단 모두 .. 2014. 8. 4.
보스 어쿠스틱메스 싱글 스텐드형 큐브 스피커 입니다(ending) 보스사의 어쿠스틱메스 싱글 스텐드형 스피커 입니다. 어쿠스틱메스의 큐브들은 소리가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제품들 이기에 PC-FI 나 티비에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하며 카페같은곳에서 저렴히 소리틀기로 유명한 스피커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라운드형식의 싱글형에 스텐드까지 있으므로 요긴하게 사용하기 우수하며 케이블이 추가로 달려있기에 어느엠프에건 연결하며 맑고 경쾌한 보스소리를 청음하실수 있습니다. 2014. 8. 4.
맥킨토시 엔트리급 베스트셀러 MA-6400 인티엠프 입니다 -A급 정식수입품-(ending) 맥킨토시 사의 MA-6400 인티엠프 입니다. 가장 사랑을 많이 받았던 MA6200 인티의 후속모델로서 나름대로 레벨메터가 있는 제품치고는 엔트리급으로 출시하여 큰사랑을 받았고 현제도 베스트셀러로 기록되고 있는 제품으로서 인티엠프에 채용하지 않았던 출력 레벨메터를 처음으로 채용하여 파워엠프 에서나 볼수있었던 푸른색의 매력을 인티엠프 에서도 볼수있게 했던 첫모델의 제품입니다. 맥킨토시 만의 멋진 디테일 튼튼한 내구성등 고루고루 장점을 많이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정식수입품 인 제품으로서 220v를 사용하며 맥킨토시 제품들과의 매칭은 자주 말씀드리지만. 혼드라이버가 채용된 동축모델 이나 알텍 스피커나 보스 901 같은 스피커와의 매칭이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하며 포노단 지원되며 중.. 2014. 8. 4.
맥킨토시 명기 MC24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A급 GE 6L6GC 해바라기관 채용-(ending) 맥킨토시 시대의 명기 파워엠프중 손꼽히는 MC24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맥킨토시 구형 MC 시리즈 진공관 파워엠프중 가장 인기좋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서 MC275 파워와 함께 가장 주력기로 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적지않은 출력과 이쁜음색 불편하지 않게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모노블럭이 아닌점이기에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내부의 만듬세도 상당히 꼼꼼하게 잘 제작되어 있어 현재까지 스테디셀러일 정도로 큰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MC275 파워 엠프와 함께 앞면의 레터링이 가장 잘 지워지고 깨끗한 물건이 거의 없는것으로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레터링은 부분부분 약간씩은 지워진게 있지만 상태는 A급 수준으로서 우수한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내부사진을 보시면 교체된것 없이 오리지널.. 2014. 8. 4.
JBL 명기 C-38 Baron 바론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 030시스템 초기형 16옴 구성 오리지널 인클로우져-(ending) JBL 사의 빈티지 C 시리즈 명기 스피커 C-38 Baron 스피커 입니다. 001 030 시스템 으로 유명한 C34 하크네스 C35 바이카운트 에 이어 같은맥락의 스팩인 스피커로서 하츠필드 이전의 강력한 JBL 사운드의 자연스러운 음색을 들려주는 스피커 입니다. 현 제품은 오리지널 스팩의 오리지널 캐비넷과 오리지널 그릴천을 사용한 제품으로서 4가지 바론중 초기형에 속하는 제품이며 그릴과 우드가 진한 월넛 브라운에 가까운 컬러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사진과같이 상태가 아주 깨끗하며 도색이나 리케이지 안한 극상품 수준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D130 우퍼와 강력한 중,고음의 075 드라이버 소리가 거칠지 않게 날이서는 소리를 재생해 주며 탄노이만큼 묵직하게 저음이 깔리지는 않지만. 타이트하게 터져주는 .. 2014. 8. 4.
오디오아날로그 크레센도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원박스포함 극상품-(ending) 이탈리아 오디오 전분 브랜드인 오디오 아날로그 사의 크레센도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이제품은 출시부터 가격대 성능비로 유명했던 제품입니다. 에소테릭과 티악의 고급 메카니즘인 5010A 가 채용되어 있어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 과 함께 고급적인 음색을 돋보이는 제품으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이탈리아 제품들이 그러하듯 만듬세와 꼼꼼함은 대단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정교하게 잘 만든듯 합니다. CDP 픽업에 민감하시거나 올드제품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극 추천 드리며 날카롭지도 중저역대가 두툼하지도 않은 중간형 소리이므로 소리들으시는 분들에게 큰 불만없이 좋은소리 내줄거라 생각합니다. 버브라운 DAC 가 내장되어 있어서 해상력도 좋은편입니다. 전원220V 이며 리모컨 있고 전사용자 분이 1인 신품구입 소유물건 입니다. . 2014. 8. 4.
피셔 명기 FM-200B 진공관 튜너 입니다 -뮬러드 텔레푼켄관 주류 A급-(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내/외관 상태 극상품 수준의 피셔 사의 FM-200B 진공관 튜너입니다. 후기형 제품으로서 초기형 제품과 약간 틀린내부 구성과 앞면페널이 조금더 연한 골드패널 색상 구성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피셔 사의 손꼽히는 3대 베스트셀러 튜너중 한제품에 속하는 제품으로서 피셔사 최고봉 튜너로 손꼽히는 FM-1000 의 미니어처 방식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내부상태는 육안으로는 내부오버홀 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앞면판넬밎 진공관 샷시부분 상태도 A급 수준으로서 관리컨디션 상태가 상당히 깨끗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우수한 수신률과 함께 맑고 따스한 음색. 또한 감칠맛 나는 튜너음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며 쌀쌀한 봄, 가을,겨울 계절에 듣기엔 더없이 좋은 소리를 들려.. 2014. 8. 4.
Cleaer Audio 클리어 오디오 사의 블루 이모션 팩 턴테이블 입니다(ending) 독일 클리어 오디오 ClearAudio 사의 Blue Emption Pack 블루 이모션팩 턴테이블 입니다. 클리어오디오가 아날로그계열에 입문하는 초기단계에 가장 주력기로 선보였던 턴테이블 이자. 블루컬러의 베이스와 투명 암방의 깔끔하고 심플한 이미지를 구현한 턴테이블 이기도 합니다. 클리어 오디오 제품중 가장 깔끔하면서 돋보적인 디자인을 연출해 낸제품이라 보셔도 무방하며 소리나 작동법역시 어렵지 않고 편리하기에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입문용 턴테이블로 많이 추천되던 기기입니다. 카드릿지는 동사의 우드클레식 이라는 30만원 중반대에 거래되는 MM고출력 카드릿지가 채용되어 있으며 모터부가 분리되는 제품이기에 조금더 세밀하고 정교하게 작동을 구현시켜 줍니다. 독일군 답게 소리가 섬세하고 깔끔하며 아날로그 음색.. 2014. 8. 4.
독일 REVOX 리복스 사의 명기 E-460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독일 리복스사의 마지막 HI-FI 라인업이라고 볼수있는 E-460 튜너 입니다. 소리가 좋은 명기튜너로 소문이 자자한 제품이자. 매그넘같은 상급 튜너와 비교해도 절대 뒤쳐지지 않는 실력기기 입니다. 전용리모컨과 함께 깔끔하고 세련된 음색과 해상도가 일품인제품이자. 거칠지않고 부드럽기에 많은분들이 한번 들여놓으면 내치치 않는 제품 이기도 합니다. 동호인 중고거래 역시 100후반에서 200만원 가량에 거래되는 기기인만큼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는 제품이며. 메인급 튜너로서 출중한 외모와 함께 좋은 기능을 구축하는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스페이스 공간과 잘어울릴법한 디자인을 구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정식수입품 이며 220V 전원사용하며 전용 리모컨 있습니다. 스테레오 분리 우수합니다. 2014. 8. 4.
B&W 베스트셀러 Matrix 메트릭스 801F 스피커 입니다(ending) 한시대를 풍미했던 제품중 한제품에 꼭 손꼽히는 영국 B&W 사의 Matrix 801 스피커 입니다. 80년대 출시하여 레코딩 모니터 스피커로 한시대를 풍미했던 제품으로서 현제에도 많은 스튜디오 에서 사용되는 스피커 입니다. 가장초기에 발매된 모델로서 뒷면의 트위터면에 중고역 어테뉴에이터가 채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매트릭스 시리즈중 가장 많이 판매됐던 롤셀러를 기록한 스피커로서 오뚜기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는 중, 저역과 깔끔하고 이쁜 고음의 벨런스 조합이 가장훌륭한 스피커로도 유명합니다. 801-시리즈2나 3에 비해서 해상력은 더 좋은걸로 알려져 있으며 사진과 같이 인클로우져와 유닛트상태가 아주양호한 수준이며 동호인분들이 가장 선호한다는 월넛색상 입니다. 진공관 매칭으로 서는 맥킨토시 C2.. 2014. 8. 4.
YAMAHA NS-200MA 스피커 입니다.(ending) 야마하 사의 스튜디오 모니터 시리즈 NS-200MA 스피커 입니다. 잘알려져 있는 명기 NS-1000M 의 동생벌이자 NS-200M 의 개량형 버전의 스피커 입니다. NS 시리즈의 장점인 또렷하고 세밀한 중고역에 더불어 작지않은 10인치 우퍼 조합이 상당히 좋은 스피커 입니다. 거의 작곡이나 음악 스튜디오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기도 하며 그런 이유로 일반분들역시 가격대비 발군의 소리라고 많이들 찾는 모델중의 한제품입니다. 3way 방식 이여서 NS-10M 이상으로 가시길 원했던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며 JBL L시리즈나 4시리즈 보급형 모델보다 저렴하되 가격대비 소리가 좋은 스피커를 찾는분들에게 적극권유 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유닛트 퍼펙트하며 인클로우져는 한쪽 모서리 약간 나간것을 제외하면 큰상처없이.. 2014. 8. 4.
Nakamichi 나카미치 베스트 오브 베스트 Dragon 카세트 데크 플레이어 입니다(ending) 80~90년대 데크 순위에서 1위를 놓쳐본적이 없는 동호인들의 로망인 나카미치 사의 드레골 데크 플레이어 입니다 완벽한 기능을 갖춘제품은 저역시도 10년만에 처음 선보이는 플레이어 로서 정말 보기드믈고 20년이상 최고의 자리와 최고의 데크 로망을 꿈꾸게 했던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만큼 인지도와 인기 완성도가 뛰어나며 요즘은 데크 플레이어를 많이는 사용하지 않지만 아직까지 사용하시는 유저 분들에게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동사의 1000ZXL 리미티드 버젼의 이전에 가장 비싼모델이자 가장 구하기 힘들고 가장 인기가 좋은 모델 이었으며 음질재생에서는 NAAC(Nakamich Auto Azimuth Control)시스템 떼문에 1000ZXL 보다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디오를.. 2014. 8. 4.
맥킨토시 50주년 Anniversary 한정판 모델 MC200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A급-(ending) 2007년도에 맥킨토시 사에서 창립5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에니버셔리 한정판 모델로 출시한 맥킨토시 MC200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플레티늄에디션 모델이자. 맥킨토시 창립맴버이자 맥킨토시 진공관밎 레벨메터 라는 디자인 방식을 채택해서 출시시킨 매킨토시 디자이너 Sidney Corderman 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심혈을 기울여 출시시킨 제품이며 전세계에 통틀어 많은 물량이 없는 제품이기에 기념작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게도 상당히 용의주도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제품의 능률은 디자인을 비롯해 진공관으로 보기드믄 파라피피 구성의 출력관8알을 사용하여 왠만한 대형 스피커도 거뜬히 울려주는 힘과 섬세함을 두루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출시당시 B&W노틸러스 800 시리즈와 .. 2014. 8. 4.
영국 로져스 Rogers 베스트셀러 STUDIO 1a 스피커 입니다(ending) 영국 로져스 사의 명기 스피커인 스튜디오 1a 입니다. 스튜디오 콘솔 밎 방송국 모니터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출시되어 큰인기를 끓었던 제품으로서 출시되어 얼마 있지않아 출시가 중단됐던 모델입니다. 출시중단으로 국내 에서나 해외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더욱더 큰 인기를 부각시켰던 제품입니다. 거래선이 아주많지 않으며 2way 방식 이지만. 울림통 소리가 상당히 좋으며 매끈한 고음과 과하지않은 적절한 저음구성의 벨런스가 우수한 스피커 입니다. 사진과 같이 인클로우져 밎 스피커의 유닛 상태 역시 아주 우수하며 A급 수준의 깔끔 하게 보관된 스피커 입니다. 고무엣지의 경화없고 티타늄 트위터의 눌림현상 전혀 없습니다. 브리티시 사운드 메인 스피커로 입문하기 가장 적절한 제품이라 생각하며 매칭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 2014. 8. 4.
피셔 명기 FM-100B 진공관 튜너 입니다 -A급 우드케이스 있음-(ending) 미쿡 피셔 사의 FM-100B 진공관 튜너 입니다. 명기로 알려져 있는 제품이자 동사의 가장 베스트셀러로 불리우는 FM-200B 튜너의 전신모델로서 내부가 (물량차이는 약간있습니다만)거의 흡사하며 음색이나 조작스펙 까지도 비슷하여 FM200B 를 못구하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샴페인골드 색상의 후기형 모델로서 이제품역시 명기로 알려져 있는 FM-200B 와 함께 색상이 2가지로 나누어져 있는 모델입니다. 진공관 튜너 답게 소리결이 상당히 이쁘고 섬세하며 진공관 만의 따뜻하고 섬세한 소리가 일품인 제품입니다. 사진에는 우드케이스가 없지만 신품 복각 우드케이스가 있는 모델이며. 내부와 외관 상태는 A급 수준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내부의 초단관중 12AT7은 미제관이며 12AX7 은 .. 2014. 8. 4.
보기드믄 B&O 뱅엔올룹슨 CD550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ending) 덴마크 하이엔드 오디오 레이블인 뱅앤올룹슨 B&O 사의 CD550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디자이너들의 회사로 잘알려진 만큼 어느 공간에서도 멋을 보여주는 비주얼이 일품인 제품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B&O 사들의 초기 시디 플레이어들의 내부는 거의 상급 시디피 수준으로 좋은 부품을 사용했기 떼문에 빈티지오디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사용해도 손해없을 만큼 좋은 소리로 보답해주는 기기들이 많습니다 디자인도 좋고 소리도 좋되 가격대비 좋은 기기로서는 이제품이 딱 적합한듯 합니다. 복사CD밎 정품CD 가리지않고 인식 잘하며 트레이가 상당히 세단스럽고 신속하게 나왔다 들어갔다 하므로 내부의 메카니즘은 정말 잘만든 제품이라 보셔도 무방할듯 합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리모컨.. 2014. 8. 4.
독일 BRAUN 브라운 사의 REGIE 501 리시버 입니다 -디터람스 디자인-(ending) 독일 브라운 사의 REGIE 501 리시버 입니다. 디터람스라는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디자인하여 아이폰 탄생했던 시절에 전세계의 관심이 쏠렸던 모델의 한제품이기도 합니다. 디자인 만큼은 극강의 비주얼을 보여주는 제품으로서 독일 사람들 만의 완벽해서 만지기 힘들정도의 내부 매카니즘과 깔끔하지만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일품인 리시버 입니다. FM스테레오밎 내부 정기정검을 모두 받아놓은 제품이기에 사용상 전혀 지장이 없으며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서브기기로 사용하기에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제품이라 봅니다. 아주 A급 수준의 외모를 갖추지는 못했지만. 나름 전체적인 베이스가 이상으로 깨끗하고 양호합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내부의 켄TR 역시 오리지널 제품으로 교체되지 않고 채용되어 있습니다. 2014. 8. 4.
DENON 데논 중급기 DCD-160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ending) 일본 DENON 데논사의 DCD-160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87년에 발매되어 큰인기를 얻었던 DCD-3300 CDP의 기술 매카니즘을 계승한 제품으로서 구형다운 묵직한 무게와 복잡할정도로 가득채워진 내부 매카니즘 등 구형제품만이 갖출수있는 고급스러운 내부 만듬세와 내부투자를 엿볼수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데논특유의 부드럽고 섬세한 질감 있는 음색이 일품이며 구형모든 제품들이 그러하듯 픽업문제만 염려되지 않는다면 소리나 만듬세는 요즘나오는 200 만원 이하 제품들과 비교해도 뛰어난 실력임을 증명할듯 합니다. 그만큼 잘만들었으며 소리또한 좋은 제품입니다. 생각보다 두껍지는 않지만 10kg 가량 나가는 묵직한 무게와같이 음색도 부드럽고 섬세하며 두툼합니다. 전원 100v 사용하며 DENON DCD-160.. 2014. 8. 4.
웨스턴 일렉트릭 9141798 라인 트렌스포머 입니다(ending) 오디오의 역사라고 불리우는 웨스턴 일렉트릭 Western Electric 사의 9141798 라인 트렌스 입니다. CD나 튜너등에 음색을 최대한 아날로그 적으로 바꾸기 위함에 사용되는 라인트렌스 제품으로서 일반적인 디지털화 되있는 제품에 사용하시면 가장큰 효과를 누리실수 있습니다. 흔히말하는 D/A컨버터 와 같은 기능의 옛날제품 이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질감과 음색이 많이 살아나는 제품이라 중급입문자 분들에게 악세사리로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2014. 8. 4.
영국 TANNOY 탄노이 Windsor 윈져 스피커 입니다 (ending) 영국 탄노이 TANNOY 사의 Windsor 윈져 스피커 입니다. 작은 사각오토그라프 라고 불리우는 백로드 타입의 인클로우져를 사용하는 제품으로서 거북하지 않고 사이즈가 적당해 레드모니터나 실버모니터 유닛을 채용하여 사용하는 분들도 종종있는 제품입니다. 아주많이 국내에 반입되지 않았던 모델이라. 탄노이 유저분들이 많이찾는 모델중에 하나이며 GRF 나 사각 오토그라프 오리지널 인클로우져 가격이 수천만원을 호가하기 떼문에 저렴한 가격대비 부담스럽지 않고 작은 크기로 백로드 인클로우져 속의 탄노이 음색을 느끼기에 충분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현제품은 탄노이 골드모니터15 인치가 채용되어 있으며 원래의 인스톨러 스펙에도 골드모니터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소리는 저희 매장에 랑카스타15 골드모니터가 있으므로 .. 2014. 8. 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