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JBL 베스트셀러 L-100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JBL 사의 L시리즈 명기 L100 스피커입니다. JBL 가정용 스피커로서 L시리즈 모델로는 센츄리가 탄생하기전 가장많이 팔렸던 베스트셀러 모델로서 손꼽히는 스피커입니다. 이스피커가 없었다면 센츄리100 이란 모델이 없었을것 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저음 우퍼와 중음 부분은 알리코 유닛 조합으로서 12인치의 저역소리가 편안하게 이쁘고 자연스럽게 울려주며 중,고역대 소리가 상당히 섬세하고 부드러워 어느 엠프와 연결해도 편안하고 질감있는 이쁜소리를 재생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70~80년대 나왔던 L시리즈와 43 시리즈중 가장 손꼽는 소리좋은 스피커로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진공관 인티와의 매칭도 상당히 좋은기억이 있어서 진공관 인티엠프와 매칭도 추천드리며. 마란츠나 산수이 등 70~80년대 전성.. 2014. 6. 30.
Rogers 로져스 사의 HG-88MK2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파트릿지 트렌스 출력관 초단관 뮬러드방패-(ending) 영국 Rogers 로져스 사의 HG-88MK2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정말 보기드믄 레어템인 제품으로서 탄노이 유저들이 이엠프로 하나로 끝을 볼정도로 탄노이와 매칭이 완벽한 인티엠프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왠만해서 이정도로 펌프를 안하지만 이제품은 유독 충격적인 매칭결과와 핸드링능력을 보여준 제품이기 떼문에 이렇게 설명을 드립니다. 유명한 파트릿지 트렌스를 사용하여 스피커를 울리는 핸드링 능력이 엄청나게 괴물같은 제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가장 뎀핑감과 중독성이 좋은 ECL86을 출력관으로 사용하여 왠만한 빈티지 스피커들 핸드링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찰떡궁합이라고 볼수있는 탄노이 스피커들과의 매칭이 최고조에 다달을 정도로 우수한 음질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번에 매칭해서 알게됐지만 .. 2014. 6. 30.
ALTEC 알텍 가정용 대형기 MODEL 19 나인틴 스피커 입니다 - -A급-(ending) 알텍 ALTEC 사의 가정용 출시모델인 MODEL19 나인틴 스피커 입니다. 가정용 출시모델중 가장 큰 사이즈 로 출시된 제품으로서 가정에서 사용하기엔 조금 과할정도로 존재감이 뚜렷한 큰크기의 스피커 입니다. 가정용 A7 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만큼 알니코 드라이버 혼과 15인치 우퍼의 구성이 보기에 듣기에 압도적 인 스케일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카페나 음악감상실 LP빠 같은곳에서 많이 사용됐었으며 요즘은 거실들이 넓고 좋아졌기 떼문에 사랑받는 모델중에 하나입니다. 월넛색상의 인클로우져가 보기좋은 모습을 연출해주며 타 알텍 스피커의 회색제질의 극장용 용도로 나온제품의 디자인이 가정에서 아주 적합하지 않기 떼문에 월넛 색상으로 출시된 이제품이 나름 가정에서 뛰어난 디자인을 보여주며 좋은 가격대비.. 2014. 6. 30.
보기드믄 ALTEC 알텍 사의 711A 빈티지 리시버 입니다.-A급-(ending) 보기드믄 미국 알텍 ALTEC 사의 711A 빈티지 리시버 입니다. 요즘들어 보기드믄 빈티지 타입의 켄TR 리시버 로서 탁월한 만듬세와 나긋나긋한 음색, 정교한 물량투입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일반 동호인 유저분 들에게 인기좋은 피셔나 AR 리시버 엠프들과 대비해도 전혀 만듬세부터 음색 구동능력 까지 뒤쳐지지 않고 훌륭한 중,저역대를 들려줄만한 뛰어난 제품 입니다. 유일하게 피어리스 출력트렌스가 탑재된 제품으로서 그당시 엔지니어 들의 개발하에 알텍 스피커와 매칭테스트 이후 출시된 모델로 알고있습니다. 604-8H 나 알텍 발렌시아나 플라맹고와 짝궁이라 할정도로 베스트 매칭에 소개되었던 제품이며 아메리카 사운드의 밝고 화사한 음색을 그대로 전해주는 리시버 입니다 65년에 발매된 모델이며. 경험담으로는 플레.. 2014. 6. 30.
JBL 베스트셀러 STUDIO MONITOR 4344 스피커 입니다(ending) JBL 명기 프로페셔널 시리즈 4344 스피커 입니다. 요즘은 타국에서 탄노이와 함께 가장 많이 수출되는 모델로서 국내에 있는 4344 반이상이 타국으로 들어간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놈도 곧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는 멸종위기의 스피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80년대 JBL 스피커 로서는 가장 비싼가격에 출시하여 가장많은 판매기록을 남겼던 스테디셀러형 스피커 입니다. 오디오 입문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불멸의 스피커로 인식되어 있을 정도로 한번쯤 꼭 써보고 싶다라는 표현을 가장 많이하는 스피커 입니다. 대중성높은 베스트 셀러급 스피커 로서. 엄청난 무게와 크기에 떵떵거리는 출력과 시원시원한 음색이 한시대를 풍미했던 스피커로 충분히 여겨질수 있으며. 왠만한 오디오 매니아 분들이라면 한번쯤 거쳐갔을 법한 .. 2014. 6. 25.
보기드믄 JBL C70 Alpha-1 스피커 입니다 -올알니코-(ending) 보기드믄 JBL 마지막 C 시리즈인 C70 ALPHA 스피커 입니다. 올림푸스의 엔트리 모델로 보셔도 흡사할 정도의 페시브라디에이터 구성의 12인치 더블 4way 스피커 이자. 올알니코 로서 울리기가 어렵지 않으며 JBL 색깔을 그대로 들려주는 제품으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L시리즈가 출시되기 이전에 출시된 모델로서 장전축과 같이 출시된 S70 모델과 거의 흡사한 모양과 스팩을 갖추고 있는 스피커 입니다. 대형기 치고는 울리기가 수월하며 잘아시는 L-100 센츄리의 우퍼가 채용되어 있어 떵떵거리는 음색을 제대로 들려주며 LE20-1 통주물 고음과 LE5-2 중음 알니코 구성의 벨런스가 상당히 잘잡혀있어 전체적인 소리는 왠만한 대형기에서 볼수없는 좋은 벨런스있는 깔끔하고 이쁜소리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마란츠.. 2014. 6. 21.
야마하 NS-1000MM 미니어쳐 모델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일본 야마하 사의 NS-1000MM 스피커 입니다. NS 시리즈중 가장 상급기에 속하는 NS-1000M 의 미니어쳐 모델로서 기념비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흔히들 아시는 4312M 같은 미니어쳐 모델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소장용 으로 구입하였으나 집에서는 오디오가 필요없기에 내놓습니다. 상태는 사진과같이 완벽하며 그릴은 없습니다. 작지만 맑고 섬세한 야마하만의 모니터 적인 음색이 상당히 일품이며 PC-FI 전용 스피커로 사용하셔도 전혀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2014. 6. 20.
보스 Bose 베스트셀러 901-6 Classic 스피커 입니다 -전용스텐드 EQ포함 A급-(ending) 보스 사의 901-VI 스피커 입니다. 단연 901 시리즈의 컨티넨털급 스피커로 손꼽히는 기종으로서 사진과 같이 동호인분들 가장 선호하는 월넛색상의 컬러로서 관리가 상당히 잘된 상태 A급 수준의 제품이며 업체나 카페등 에서 가장 선호하는 스피커중 TOP1 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하이테크 프로젝트 성 최고의 스피커로 널리 알려져 있는 스피커 이며 보스매니아 분들의 극찬을 아낌없이 받는 좋은 스피커로서 현재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300만원 상당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텐다드 뮤직의 기본이라 말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스테이지 감이 상당히 좋으며 라이브적인 음색을 그대로 살렸다고 보셔도 될듯하며 재즈,보컬 에서는 발군의 실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클래식에 전혀 떨어지지 않는 고급 음질을 내보내주며. 바이올린.. 2014. 6. 13.
보기드믄 튜너명기 리복스 사의 B261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보기드믄 독일 Revox 리복스 사의 튜너명기 B261 튜너 입니다. 리복스 최고명기라고 일컫는 B760 튜너의 후속모델 로서 내부는 760과 거의 90% 이상 동일한 메카니즘을 구사했다고 하여 많은 튜너유저 분들에게 큰인기를 얻었던 모델입니다. 다른모델과 달리 디스플레이창이 상당히 매력적인 디자인을 구사해줘 잘안나오는 모델로 알려져 있으며 음질이나. 성능 수신률등 모든면에서 고루고루 좋은점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볼수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 퍼펙트한 제품이며 메모리밎 작동상태 상당히 우수한 튜너 입니다. 메인급 튜너로 극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2014. 6. 11.
JBL 베스트셀러 L-166 스피커 입니다 -알니코우퍼 사용-(ending) JBL 사의 베스트셀러 가정용 L시리즈의 스피커인 L-166 스피커 입니다. L시리즈의 손꼽히는 다섯손가락 중 한제품인 제품으로서 L300 L65 L166 L112 L100센츄리 이렇게 분류가 되곤 합니다. 사진과 같이 모양이 독특하게도 스튜디오 전용 스피커로 착각할만한 독특한 디자인의 엠보시드 계란판 방식의 그릴이 눈에 확 돋보이는 제품이며 외관의 나무결 무늬목이 상당히 엔틱크한 디자인을 연출해 내어 한눈에 빈티지한 디자인이 돋보여지는 잘만들어진 스피커 입니다 명기반열에 등재되어 있는 JBL L-65 스피커에 채용되어 있는 알리코 우퍼인 122A가 채용되어 있어 저역을 군더더기 없이 풍성하고 딴딴하게 재생해 줍니다. 75년부터 78년까지 출시된 롱런형 스피커 이며 출시가 또한 L65 이전의 L시리즈 스.. 2014. 6. 11.
PHILIPS 필립스 보급형 베스트세러 CD950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A급-(ending) 필립스사의 보급형 베스트셀러 CD-95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90년대에 보급형으로 국내 정식수입 되어 출시된 제품으로서 두툼한 음색과 훌륭한 내구성으로 롱런한 CDP 입니다. 951 아랫단계 제품 이지만 이제품 시리즈중 상급버전에 속하는 제품이며 보급형 이지만 무게가 묵직하고 상급제품은 비트스트림 각인마크가 금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음색에 저렴히 사용하기 좋으며 픽업의 안정성은 떨어지지만 내구성이 좋아 쉽게 사망하지는 않습니다. 픽업과 DA컨버터 칩은 TDA1547 CDM9/44 이 탑재되어 있으며 내/외관 상태는 A급 수준으로 상태 깨끗하답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복사CD밎 정품CD 가리지 않고 완벽히 인식합니다. 2014. 6. 11.
JBL 베스트셀러 L-100 Century 스피커 입니다 -출시당시 오리지널 그릴 극상품컨디션-(ending) JBL 사의 L 시리즈 스테디셀러 명기 L100 Century 스피커입니다. JBL 가정용 스피커로서 가장많이 팔렸던 베스트셀러 모델이자 현재까지고 가장 손꼽히는 인기를 얻고있는 스피커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저음 우퍼와 중음 부분은 알리코 유닛 조합으로서 12인치의 저역소리가 편안하게 이쁘고 자연스럽게 울려주며 중,고역대 소리가 상당히 섬세하고 부드러워 어느 엠프와 연결해도 편안하고 질감있는 이쁜소리를 재생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70~80년대 나왔던 L시리즈와 43 시리즈중 가장 손꼽는 소리좋은 스피커로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진공관 인티와의 매칭도 상당히 좋은기억이 있어서 진공관 인티엠프와 매칭도 추천드리며. 마란츠나 산수이 등 70~80년대 전성기시절 의 일제 리시버들과 도 매칭이 상당.. 2014. 6. 11.
보기드믄 마란츠 최상급 모델 2500 블루턴형 대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정말 보기드믄 마란츠 최상급 라인의 2번째 제품인 2500 스코프형 대형 리시버 입니다. 22시리즈 이후에 프로용 버젼으로 출시된 2385와 최고봉 2600 과 함께 3대 프로용 대형기기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몇년에 한번 볼까말까할 정도로 국내에서는 자주 출몰하는 기기가 아니며 덩치와 함께 못울리는 스피커가 없을정도로 좋은출력을 자랑하는 리시버 입니다. 마란츠 동호인분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스코프가 채용되어 있어 튜너 전파를 멋스럽게 볼수있으며 블루턴의 화사하고 이쁜 앞면 튜닝패널과 함께 보면 정말 보기좋은 디스플레이를 연출해 냅니다. 사진과 같이 내부 사진은 나름대로 찍었으나 크게 손대거나 오버홀한 제품은 아닌듯 합니다. 또한 내부에 마란츠 켄 TR이 24구가 채용되어 있으며 그중 12구는 레드씰 마란츠.. 2014. 6. 11.
독일 Revox 리복스 사의 명기 B750 인티엠프 입니다(ending) 독일 REVOX 리복스 사의 명기 B750 인티엠프 입니다. 가장 도이치 적인 독일식 기계같은 만듬세를 자랑하는 인티엠프로서 스튜더 에서 리복스로 가정용 홈오디오를 생산할 시기중 오디오로 가장 각광받던 전성기 시절 메인 엠프로 출시되었던 제품으로서 같은 시리즈 튜너로서는 튜너명기인 B760이나 B261튜너가 있으며 회색과 은색톤 으로 차분하고 깔끔한 비주얼을 연출 시켜주며 가격대비 내부의 엄청난 물량과 고급부품의 배열이 상당히 잘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미제 모토로라 켄TR을 출력석으로 사용하였으며 빈티지 피셔 사의 트렌지스터 리시버에 많이 채용되는 RDE 컨덴셔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릴레이가 3개나 채용되어 있어 안정성 여부에서도 뛰어남을 보여주며 동사의 리복스 스피커나 해상력이 뛰어난 스피커와 매칭이 .. 2014. 6. 11.
튜너명기 산수이 Sansui TU-317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ending) 보급형 튜너명기인 산수이 사의 TU-317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산수이 명기튜너 TU-717 의 전신모델인 717튜너와 비슷한 음색의 같은 맥락을 갖추고 있는 튜너 로서 산수이 고유의 뛰어난 수신률과 더불어 칼칼한 중,고역대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앞에 가이드랙 이있는 엠프와도 보기좋은 디스플레이를 연출합니다.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전원220v 사용하며 외관상태는 생활감은 약간있는 상태입니다. 2014. 6. 10.
네임오디오 Nait 네이트1 크롬 인티엠프 입니다 -후기형 220V-(ending) Naim 이라는 문구를 현재까지 존재하게 해준 인티엠프인 Naim 네이트1 인티엠프 입니다. 흰색마크의 후기버젼인 크롬버젼 제품으로서 올리브보다 부드러운 음색으로 동호인분들 에게 가장큰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스피커를 쉽게 구동하는 엠프의 핸드링능력 스테이지감이 넓은 음색등 아주작은 도시락 모양의 작은 엠프이지만 모든게 고루고루 갖춰져 있습니다. 매칭은 셀레스천 700 과 매칭이 좋으며 린칸 린사라등 매칭이 아주 좋습니다 상태는 사진과 같이 외관 아주 깨끗하며 내부는 리캡되지 않은 오리지널리티 상태로 아주 훌륭한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포노단 지원되며 220V 사용합니다. 2014. 6. 9.
오디오랩 최상급 8000CDM CDT 8000DAC 구성입니다 -A급-(ending) 영국 오디오랩 AudioLabs 사의 8000CDM 과 8000DAC CDT+DAC 조합입니다. 이당시 출시될 시기가 테그멕러렌 으로 편입되기전 시절이었기에 오리지널 영국제조 영국생산품 으로 귀한제품입니다. 가격대비 충실한 성능비 내부구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제품들은 유독 오디오랩 출시제품중 가장 고가에 출시되었던 상급기 라인업에 속했던 기기들 입니다. 메카니즘역시 CDM12.4 가 채용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에 손쉽게 교체가능하며 오랫동안 문제없이 걱정없이 사용하여도 전혀 지장이없는 알찬 메카니즘 구성입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CDT 에 호환되는 네임사의 리모컨 포함입니다. 복사CD밎 정품CD 모두 잘재생해 주며 가격대비 적극추천하는 상급 라인의 CDP 입니다. 거칠지 않고 풍성한 밀도감과 .. 2014. 6. 9.
보기드믄 MICROSEIKI 마이크로 세이키 DD-7 턴테이블 입니다 -A급 슈어 97EX 채용-(ending) 보기드믄 마이크로세이키 MICROSEIKI 사의 DD-7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입니다. 고급세단 같은 작동유연성과 암대의 정교함이 일품인 제품으로서 마이크로 벨트제품이 아닌 다이렉트만의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을 그대로 느끼 실수 있는 턴테이블 입니다. 스트로브잇이 채용되어 있는 수준의 내부 속도체크기가 5종류로 볼수있게 장착되어 있으며 유압방식의 암대역시 숏암이 아닌 미들암이기에. 초중급자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입니다 슈어사의 97EX 카드릿지가 신품으로 채용되어 있어 맑고 섬세한 가요팦 듣는분들에게 일품입니다. 전원110V 사용하며 사진과 같이 상태 아주 좋습니다. 카드릿지 채용가격이 있기에 2014. 6. 3.
JBL 명기 C-38 Baron 바론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 030시스템 후기형 오리지널 인클로우져-(ending) JBL 사의 빈티지 C 시리즈 명기 스피커 C-38 Baron 스피커 입니다. 001 030 시스템 으로 유명한 C34 하크네스 C35 바이카운트 에 이어 같은맥락의 스팩인 스피커로서 하츠필드 이전의 강력한 JBL 사운드의 자연스러운 음색을 들려주는 스피커 입니다. 현 제품은 오리지널 스팩의 오리지널 캐비넷과 오리지널 그릴천을 사용한 제품으로서 사진과같이 상태가 아주 깨끗하며 도색이나 리케이지 안한 극상품 수준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D130 우퍼와 강력한 중,고음의 075 드라이버 소리가 거칠지 않게 날이서는 소리를 재생해 주며 탄노이만큼 묵직하게 저음이 깔리지는 않지만. 타이트하게 터져주는 저음의 벨런스는 재즈장르에서 최고의 쾌감을 들려줍니다. 075 드라이버 레드씰 모두봉인 되어 있는 상태이며.. 2014. 6. 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