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BOSE 보스 251 (외장형 옥외방수 가능)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ending) 보스 MODEL 251 스피커 입니다. 보스 소형 매립형 스피커중 가장 가격이 고가에 해당되는 고급스피커 입니다 옥외 방수가 가능한 제품으로서 외부에 설치하면 좋은소리와 좋은 방수력 보스만의 고급스러움을 같이 느끼실수 있는 스피커 입니다. 사진과 같이 전용브라켓 채용되어 있으며 상태는 A급 수준의 동일한 수준의 제품입니다. 2014. 1. 28.
V.O.M Voice Of Music 빈티지 알니코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미국 VOM (Voice Of Music) 사의 빈티지 스피커 입니다. 알니코 유닛구성으로 제작된 스피커로서 오디오를 모르시는 분들이 본다면 엔틱크 의자나 선반같은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연출시키는 스피커 이기도 합니다. 유닛을 천연자석인 알니코 마그넷을 사용한 유닛으로 인스톨을 하였기에 소리역시 차분하고 포근하며 약간은 밝은 화사한 음색을 들려줘 진공관 인티엠프나 리시버와 대칭하면 상당히 좋은 소리와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수 있으시리라 봅니다. 사진과 같이 미국에서 들어온 제품이기에 천변색여부나 인클로우져 상태 모든게 A급 수준 으로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다리가 달려있는 스피커이자 밑면이 개봉된 스피커이기에 저음이 아래로 빠져 나와 넓은 공간에서 더 좋은소리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12인치 플레인지 유닛에.. 2014. 1. 25.
JBL 베스트셀러 4344 STUDIO MONITOR 스피커 입니다 -A급 26000번대-(ending) JBL 명기 프로페셔널 시리즈 4344 스피커 입니다. 요즘은 타국에서 탄노이와 함께 가장 많이 수출되는 모델로서국내에 있는 4344 3/2 이상이 타국으로 들어간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놈도 곧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는 보기힘든 스피커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80년대 JBL 스피커 로서는 가장 비싼가격에 출시하여 가장많은판매고를 기록했던 스테디셀러형 스피커 입니다. 오디오 입문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불멸의 스피커로 인식되어 있을 정도로 한번쯤 꼭 써보고 싶다라는 표현을 가장 많이하는 스피커 입니다. 대중성높은 베스트 셀러급 스피커 로서. 엄청난 무게와 크기에 떵떵거리는 출력과 시원시원한 음색이 한시대를 풍미했던 스피커로 충분히 여겨질수 있으며. 왠만한 오디오 매.. 2014. 1. 25.
마란츠 베스트셀러 232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ending) 요즘들어 보기드믄 마란츠 사의 232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대형기리시버로서 2285 2330 과 함께 가장 많이 찾는 많이 팔렸던 셀러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2285나 2330과 달리 앞면이녹턴으로 이루어져 있는 제품으로서 튜너명기 마란츠125 튜너의 MPX 부분이 튜너부로 삽입되어 있어 큰인기를 얻었던 제품이자. 체널당 125w+!25w 이지만. 거칠지 않고 차분하고 묵직하게 스피커를 핸드링 하는 능력이 좋아소리결로도 인정을 받았던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잘한 잔고장이 많은 제품이여서 꼭 정검을 받던지 내부상태체크를 하고 구입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현제품은 내부 정기정검을 잘 보았으며 내부 출력TR 역시 마란츠  .. 2014. 1. 25.
BAT(Balanced Audio) 명기 VK-500 파워엠프 입니다 -A급-(ending) BAT(Balanced Audio) 사의 명기 대형 VK-500 파워엠프 입니다. 완벽히 독립된 모노럴 구성의 솔리드 스테이트 벨런스 전용 파워엠프로서 수준급 하이앤드 레이블의 가치를 보여주는 음질과 뛰어난 구동력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매치드해서 사용하는 파워엠프로 잘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하이파이 하이앤드 사이에서 스피커를 운용하시는 분들 께서 매칭에 고민이 많을떼 가장 문안하게 좋은 출력으로 소리를 듣기좋은 파워엠프이자. 출시가격에 비하여 생각외 의 저렴한 가격과 가격대비 훌륭한 구동력이 유명한 제품으로 동사 BAT 라인의 5i나 3I 등의 명기 프리엠프와 매칭시 환상의 조합을 느끼실수 있는 제품입니다. 소리는 하이앤드군들 답게 섬세하고 해상력이 풍부하며 저음이 퍼지거나 둔탁한 소리가 아니기에 추천드.. 2014. 1. 22.
LUXMAN 럭스만 상급기 CL-360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ending) 국내에서는 보기드믄 LUXMAN 럭스만 사의 상급 진공관 프리엠프인 CL-360 입니다. 80년대 럭스만 프리엠프중 가장 고가에 출시된 진공관 프리엠프이며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되고 있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가장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으로 가격대비 음색이 가장 뛰어난 제품이자 매칭에 대안이 없다고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론 맥킨토시 C11 이나 C20 보다 상위라고 생각이 드는 프리엠프이며 럭스만사의 또렷한 중,고역대 보다는 전체적인 벨런스가 부드럽고 편안하며 중,고역대도 날카롭지 않고 듣기편한 센단같은한음색이여서 오래동안 틀어놓아도 질리지 않은 음질을 표현해 주는 프리엠프 입니다. CL 시리즈 마지막 진공관 프리엠프 이자 마지막 모델입니다. 진공관 구성은 12AU7 5알 12AX7 .. 2014. 1. 17.
BAT(Balanced Audio) 명기 VK-30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극상품 리모컨포함-(ending) BAT 사의 VK-30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6DJ8 이 6알이 채용되는 제품으로서 BAT 사의 3i 5i 프리엠프의 큰 흥행 뒤에 부족한점을 개량하여 출시했던 모델입니다. 풀벨런스 방식이 아닌 RCA단자와 벨런스 단자 모두 사용가능 하게 제작된 프리엠프 이며 예전 제품들과는 달리 조금더 깔끔하고 부드럽게 균형잡힌 소리로 유명한 프리엠프 입니다. 왠만한 하이앤드 파워엠프들과 매칭이 좋으며 진공관 프리엠프인 만큼 모든면이 깔끔합니다. 내부정기 정검 모두 맞춰놓은 상태이며 VK-300 으로 업그레이드 하기전에 들어볼만한 중급기 프리엠프 입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2014. 1. 15.
코플랜드 COPLAND 고급기 CDA-277 CDP 입니다 -오리지널 신품픽업 A급-(ending) 코플랜드 사의 상급기 라인인 CDA-277 CDP 입니다. 288과 내부 메카니즘과 설계가 동등하여 유명한 모델로서 288과 CDP 두께의 차이만 있을뿐 동등하다고 합니다. 그외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HDCD(High Definition Compatible Digital) 가 지원되는 모델이라고도 볼수있습니다. 코플랜드 만의 차분하고 착실한 음색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으로서 해상력도 좋은편이며 꽉찬듯한 중,저역대 음색도 상당히 매력적인 소리를 뿜어내는 플레이어 입니다. 현제품은 오리지널 KSA-240A 픽업을 오리지널 푸른빛제품으로 새로 교체해놓은 제품이기에 픽업걱정 없이 오랫동안 사용가능 하며 오리지널 리모컨은 아니지만. 대용리모컨 까지 있어 쓰는데 큰불편도 없는 제품입니다. 코엑셜 디지털 단자 지원되며.. 2014. 1. 15.
마란츠 베스트셀러 ST-8 스코프형 블루턴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양호한 마란츠사의 명기튜너 ST-8 입니다. 자이로 튜닝 방식의 제품으로 잘알려져 있는 튜너로서 화사함의 극치라고 표현할 정도로 이쁜 화이트골드 패널과 블루턴의 스코프 조합이 일품인 제품입니다.마란츠 튜너시리즈  3대 베스트 셀러 에 속하여 명기로 불리우는 제품이며 개인적으론 은은함과 럭셔리함이 겸합된  스코프와 화이트골드 색상의 앞면 패널이 인기의 위주인듯 생각하며 마란츠 특유의 블루턴 색상을 돋보여 시원한  음색, 쓸만한 수신력,디스플레이 효과 모두 뛰어난 제품으로 생각합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 퍼펙트한 수준의  제품이며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앞면밎 모든상태 양호이상으로 좋습니다. 뒷면 AM안테.. 2014. 1. 13.
보기드믄 BEARD 비어드 사의 M-70MK2 모노모노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ending) 영국 비어드 사의 M-70MK2 모노모노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BEARD 사의 최고의 파워엠프로 알려져 있는만큼 그당시 출고가역시 두덩어리 100만엔의 엄청난 출시가격에 엄청난 개수의 출력관 구성. 못울리는 스피커가 없을 정도로 유명했던 기기입니다. 특히 4344 4345를 구동하는 엠프로 알려져 있어 유명세를 더 탔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스테레오 파워엠프로 알려져 있는 P-35MK2 진공관 파워엠프의 기본회로를 채용해서 모노럴 로 개방시켜 놓은 제품 이며 출력관이 모노당 12구씩 총 24구가 탑재되어 있는 파라파 피피 모노모노 구성으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6BQ5의 중독성 있고 빠져드는 이쁘고 달콤한 소리에 힘까지 좋으므로 현대적인 아발론 ATC나 B&W 같은 스피커의 구동도 어렵지 않으며 디자인역.. 2014. 1. 13.
TASCAM 타스캄 CD-01U 프로페셔널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ending) 데크 플레이어로 가장유명한 회사로 손꼽히는 TASCAM 타스캄 사의 프로페셔널 시디피인 CD-01U 플레이어 입니다 프로용 장비로 출신된 제품인 만큼 탄탄한 내구성과 회로구성 입출력 지원등 많은 제원이 포함되어 있는 가격대비 현실성 좋은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이앤드 접하시는 분들께서고 이제품을 CDT로 많이 사용하시고 DAC를 코드나 와디아 등으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이 종종있습니다. 그만큼 CDT의 내구성이나 메카니즘이 완벽하다는걸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가리는 시디도 전혀없으며 내구성이좋아 복사CD 등도 전부 잘 읽어냅니다. 전원110V 사용하며 2014. 1. 10.
영국 SME 명기 모델 3012-R 톤암 입니다 -미사용 신품-(ending) 영국 SME 사의 모델 3012-R 톤암입니다. 롱암타입의 제품으로서 SME가 현존하게 한 제품이 3009와 3012 톤암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정도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왔고 현재에도 중급 이상되는 아날로그 시스템에는 꼭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제품은 중침압만 사용하면 SPU 사용도 가능하기에 더 많은 인기가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사진과 같이 중침압 해드쉘 케이블 안티스케이팅 모든 부속품 일체 사용하지 않은 NOS 신품 입니다. 예전에 한번 거래된 기록이 있었으며 그당시에도 200만원 초반대에 바로 판매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가라드와 토렌스 베이스가 큰 아날로그 시스템에 단골손님으로 불리울 정도로 사용빈도가 높은 톤암입니다. 매뉴얼밎 모든부속 일체 있습니다 2014. 1. 10.
명기 SME Series-3 시리즈3 톤암 입니다 -미사용 신품-(ending) 영국 SME 사의 시리즈-3 톤암입니다. 미사용 신품인 제품으로서 컬렉터 아이템으로 출중한 제품입니다. 이제품으로 말씀드리자면 SME3009 와 같이 호환되는 비슷한 설계의 톤암으로서 일명 뱀대가리로 불리우는 이제품이 design Council Award 에서 1978년도에 디자인상을 수상한후 3009 톤암이 생산됐을 정도로 유명한 디자인상을 받은 톤암이기도 합니다. 굉장히 맑고 섬세한 음을 들려줘 많은 아날로그 유저들이 좋아하는 톤암입니다. 사진과 같이 원박스 매뉴얼 보증서 케이블 기타 모든 부속품 일체 포함인 NOS 미사용품 입니다. 신품이 국내에서 거래된 내역이 없으므로 매우 레어템으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소장용으로도 출중합니다. 2014. 1. 10.
JBL 베스트셀러 L-100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JBL 사의 L시리즈 명기 L100 스피커입니다. JBL 가정용 스피커로서 L시리즈 모델로는 센츄리가 탄생하기전 가장많이 팔렸던 베스트셀러 모델로서 손꼽히는 스피커입니다. 이스피커가 없었다면 센츄리100 이란 모델이 없었을것 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저음 우퍼와 중음 부분은 알리코 유닛 조합으로서 12인치의 저역소리가 편안하게 이쁘고 자연스럽게 울려주며 중,고역대 소리가 상당히 섬세하고 부드러워 어느 엠프와 연결해도 편안하고 질감있는 이쁜소리를 재생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70~80년대 나왔던 L시리즈와 43 시리즈중 가장 손꼽는 소리좋은 스피커로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진공관 인티와의 매칭도 상당히 좋은기억이 있어서 진공관 인티엠프와 매칭도 추천드리며. 마란츠나 산수이 등 70~80년대 전성.. 2014. 1. 10.
728x90